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뽀로로]뽀로로의 진실/뽀로로의 모든것/뽀통령/뽀느님/최고 한류스타 뽀로로/뽀로로의 위엄

by 마니팜 2011. 5. 7.
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아 나라안팎이 모두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뒤덮혔습니다. 저는 언제나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좋습니다. 들고 다니는 가방에는 막대사탕 몇개씩을 꼭 가지고 다닙니다. 지하철안에서 마주치는 꼬마아이들을 보면 하나씩 꺼내주려고..

뽀로로를 아시나요...부처님오신날 거리행진을 위해 조계종에서 연등을 만들었는데 금년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연등을 만들었답니다. 그런데 저작권자와 사전협의가 없어 저작권을 가진 오콘사에서 사용중지를 요청하자 폐기하여 금년 부처님오신날에는 볼 수 없게 되었답니다.


지나친 처사라는 항의가 쇄도하여 오콘사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고 하는군요
사전협의가 있었더라면 오콘사측도 영리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허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제대로 관련사항을 챙기지 않고 일을 추진한 측도 잘못이 없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대체 뽀로로가 누구길래 이 소동이 벌어졌는지 궁금하였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지금 뽀로로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제가 짐작하기로는 일본에 진출한 소녀시대나 카라보다 더 한 인기로 유렵을 비롯한 전세계에 한류를 전파하는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뽀로로는 5세이하의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들이 장성한 후까지 한류를 확산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뽀로로 이야기

1)언제 태어났나?

뽀로로는 2003년 11월 EBS프로그램 '뽀롱 뽀롱 뽀로로'를 통하여 처음 선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8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뽀로로의 제작의도가 다섯살정도의 어린이를 시청대상으로 하였기 때문에 뽀로로의 나이는 언제나 다섯살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캐릭터는 그 특성상 영원히 나이를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2)탄생배경


뽀로로는 아이코닉스가 주간사로 애니매이션 기획제작사인 (주)오콘과 EBS, SK브로드밴드가 공동제작하여 탄생시킨 작품입니다. 
당시 우리 어린이들이 즐겨보던 애니매이션프로그램은 외국작품인 텔레토비와 젤라비, 짱구 등이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선정적이고(짱구) 외국풍이어서 우리의 정서에 잘 맞지 않아 우리 어린이들이 보기에는 적절치 않다는 의견들이 꽤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동전문가들의 자문과 캐릭터에 대한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면밀한 사전조사 등 치밀한 기획끝에 탄생한 작품이 뽀로로입니다.

3)가족
 
부모님이나 형제등 가족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군요. 그저 늘 함께 노는 친구들이 가족이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4)애인? 여자친구?

여자친구가 누구냐에 대해 지식인에 질문이 많았는데 사람들마다 주장이 달랐습니다.
루피라는 사람도 있고 패티라는 사람도 있고...둘다 여자친구 맞다는 사람도 있고 또 아예 없다는 사람도 있어 답을 내기가 어려웠습니다..아래 관련 의견들만 소개합니다.

뽀로로 여친이 누구인가요? 
다들 패티라고들 하는데 패티가 펭귄이라서 뽀로로랑 엮는 건가요?

 그럼 뽀로로는 루피를 보면서 얼굴을 붉히는 거죠??

  제발 알려주세욤!!!!!!!!!!!!!!!!!!!!!!!

 

  여친이 아닌 거죠???

여친이라고 애니메이션 할때 소개 안했잖아요. 글구 엄연히 보면 루피가 뽀로로 첫사랑인데...

 그래도 없는 거잖아요

 내공 냠냠 신고합니다.

 
루피와 패티 둘다 여친 맞습니다.

딱히 구별하지 않죠..

처음엔 여자가 루피 밖에 없었기 때문에 다들 루피를 좋아한거구요.

패티가 처음에 왔을때도 패티가 이쁘고 좋다고 했으니까요...

 

1편에서는 루피이고

2편에서는 패티고...

만약 3편에서 다른 캐릭터가 등장한다면 바뀌겠죠...

 애들이니까 자꾸 바뀌는게 아닐까 싶네요..^^

  아들 지금 뽀로로 시청중...^^


뽀로로한테 여자친구가있나요?

 이거로 내기를 했거든요;;; 그래서 뽀로로한테 여자친구가 있으면 제가 3개를 사줘야대거든요ㅜㅜ

 패티는 그저 뽀로로와 같은 팽귄일 뿐이라서 여친이라는 소리를 듣는거죠~?!

 그쵸!?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루피도아니겠죠?ㅠㅠㅠㅠㅠㅠㅠ

 뽀로로한테 여자친구가 정말 있는지 없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하고 빠른 답변부탁드려요ㅜㅜ 월요일까지에욧!!어헝허어헝.......

내공 50걸어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없다고 봐야겠죠 ㅎㅎㅎ

여친, 이라는 의미가 사귄다, 라는 의미면, 없는 걸꺼에요 ㅋㅋㅋㅋㅋㅋ

 일례로, 몇화던가요,

아마 제목이 '페티는 누구를 좋아할까'....였나.....

아무튼, 화에서요 -

 -------------------------------------------------------------------------------

 포비가 페티와 낚시 이야기를 하면서

볼을 발그레발그레 하고서

"아무래도 페티가 좋아하나봐, 으흐흐흐"

하는데 에디가 딴지를 걸어요.

대충 "그건 아닐껄, 사실 페티는 좋아한다고! 로봇어쩌고주절주절 하고요.

근데 뽀로로가 깝죽대요.

"그게 아냐~ 너흰 페티가 좋아하는 모르는구나?" 이런 대사를 날리면서...

아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재수없었어요. 어깨까지 으쓱, 하면서 말하더라고요

스키타다 다쳐서 반창고 어쩌고 하면서요 ㅎㅎ

그러니까 크롱이 옆에서 눈사람씬을 회상하면서

"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옆에서 "그만들하시지!" ..., 참새이름이 뭐였더라.....아무튼 걔도 지라고 우기네요....

참새도 남자였다는 , 처음알았어요. 핑크야, 선입견 미안한테 수컷이었구나....

, 기억났다!! 참새군, 해리포터, 아니라 해리입니다 ㅋㅋㅋ

 

그래서 전부다 페티네 집에 쳐들어가요.

저는 페티의 대사를 잊을 수가 없어요.

"...한꺼번에 다같이 오니, 좋긴한데..." 잠깐 언니, 지금 문어발 언니의 일면을 보여준겨?

....농담이어써요....

 

근데 루피가 쳐들어와요. "페티야~~ 안녕~? 모두들~ 여기 있었구나~~"

, 2기의 페티에게 넘어가서 1기의 마돈나 루피를 버린,

뽀로로구성원 전원, 루피에게 걸렸어요.

루피, 들고있던 빵을 내려놓으며 복수의 멘트를 날려요.

"어쩌지~ 너희들 전부 있는지 몰라서~ ~ 모자랄 같은데~" 어쩌고 ㅎㅎㅎ

 

우와, 아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이리 오세요. 당장 루피에게 달라붙어요.

뽀로로 -루피야, 나랑 친하지? 줄꺼지?

에디 - 개솔 ㅂㅇㅂㅇ, 루피가 나랑 대박 친함

포비 - 나랑도 친함 ㅇㅇ

크롱 - 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크롱

해리 - 나랑도 친하다긔!!!

근데 루피가 뭐라는 아세요?

전부 자기에게 달려오니까 생긋 웃으면서

루피 - 농담이어씀. 만우절반달돌칼구입감사 빵은 많아요 ㅋㅋ

그리고 전부 맛있게 빵을 먹어요, 초기목적 망각 ㅋㅋ

 -------------------------------------------------------------------------------

 끝입니다 ㅋㅋㅋㅋ 페티가 뽀로로 여친이었다면,

뽀로로 - 샹샹바, 여자 건드리지마라.

라고 외쳐야 했지 않을까요? ㅎㅎㅎ

 

.....루피랑 페티가 서로 누가 이쁘냐고 다투던 화가 있었는데요 ㅋㅋㅋㅋㅋ

만약 하나가 여친이면 뽀로로는 아이 편을 들어야 했었을 꺼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본지 오래되어서...아마도, 결말은...

둘이서 토닥토닥 마돈나의 자리를 두고 싸우다가 마지막에

페티 - 늬들! 우리 중에서 누가 이쁜지 아러?!!!

전원 - ....

루피 - 정답은! 루피랑 페티랑 둘다 여신이에요!!!!

...., 이랬던 같네요 ㅋㅋㅋㅋㅋ

 아무튼 결론은, 뽀로로의 여친은 없는 같습니다....



엄마인 개인적으로 뽀로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딸아이가 워낙에 좋아라 해서 그냥 두고는 보지만 가능하면 뽀로로 시청을 금하는 편이에요.

노래 가사는 노는게 좋아로 시작을 하고 아무리 호기심 많은 뽀로로라고는 하지만 너무 천방지축에다가 남의 물건 함부로 손대고 망가 뜨리고 친구들 곤란하게 만들고 아무리 우리 시대의 아이들모습이라고는 하지만 그걸 굳이 티비로 까지 강조하듯 보여 주어서 아이들에게 각인을 시켜야 하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아이들 눈으로 보았을때야 한없이 좋기만 하겠지만 부모 입장에선 달갑지만은 않다는거죠. 뽀로로의 여친은 같은 펭귄이라 페티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볼땐 루피 같네요.

수시로 바뀌는게 사람의 심리라곤 하지만 루피쪽이 맞을거 같은 느낌

누군가를 정해야만 하는건  아니잖아요.


5) 뽀로로의 친구들




                                     주인공 우리의 뽀통령,뽀느님 펭귄 뽀로로
                          모험과 도전을 좋아하는 호기심많은 꼬마 펭귄 우리의 짱 뽀로로

노랑색 비행모자에 주황색고글을 쓰고 다니며  성격은 활발하고 장난끼가 넘치나 착합니다.크롱이와 같이 살고 주인공입니다.

                               털털한 성격의 명랑소녀 만능 스포츠우먼 펭귄 패티
분홍색모자와 장갑을 끼고 다니 착한 패티는 루피와 단짝친구입니다.


                                                 영리한 발명왕 사막여우 에디
약삭빠른 에디는 로봇만드는 것과 기계 다루는 것을 좋아합니다
.


                                                          비버소녀 루피
쿠키만들고 그림 그리는 것과 꽃키우는 것을 좋아하는 비버.머리털이 두가닥 삐져 나왔습니다


                                                        멜빵바지 입은 포비
얼음절벽에 집을 짓고 해리와 같이 사는 포비는 마음이 너그럽고 착합니다


                                       사고뭉치 크롱 귀여운 아기 공룡
크롱이라는 말밖에 할 줄 모르는 장난꾸러기, 부끄럼도 잘타고 뽀로로와 같이 삽니다.


                                           벌새 해리.노래를 좋아 한답니다
늘 밝고 활달하며 노래를 너무 좋아합니다. 포비와 함께 살며 자신은 노래를 잘부르는 줄 알지만 사실은 음치입니다

                     커다란 덩치만큼 믿음직스럽게 남들을 도와주는 마법사 꼬마 용 퉁퉁이
듬직한 성격에 마법을 부려 몸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힘센 로봇 로디
에디가 만들었습니다. 친구들을 태우고 다닙니다.

                                     우주선을 타고온 외계인 삐삐와 뽀뽀입니다

6)뽀로로 몸값

뽀로로는 유명해 진 뒤부터 여기저기서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각종 캐릭터상품으로 인기가 최고입니다. DVD,책,완구,식품 등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부가사업의 종류만 1,000여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뮤지컬로도 제작되었고 금년 3월 동탄신도시 메타폴리스에 뽀로로 테마파크가 개설되는 등 전용놀이공간도 생겨 뽀로로의 시장규모는 5,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금년 첫기념우표로 뽀로로우표를 만들었는데 사흘만에 320만장이 팔리고 한달만에 400만장 발행전량이 매진된 것으로 동계올림픽 피겨우승 기념으로 발매한 김연아우표의 판매를 능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뽀로로의 몸값을 매긴다면 얼마나 될까요
아마 짐작하기조차 어려울 것이지만 2003년 탄생이후 작년까지의 수익 8,300억원을 근거로 계산한 결과  위클리경향에 따르면 연봉 100억원에 이적료가 3,600억원(브랜드가치)이라고 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추산치는 이보다 높은 4,000억원에 달합니다.


7)별명

뽀통령 : 어린이의 대통령 즉 뽀로로 대통령의 줄임말.어린이들이 뽀로로만 보면 조용해 진다고 해서 처음 붙여졌음
뽀느님 : 뽀로로 하느님의 줄임말. 하느님과 동급이 되었습니다
뽀신 : 뽀로로를 신으로 모셔서 부르는 말

8)현재까지의 활동경력

전세계 100여개국이상에 수출되고 있으며 로얄티만 매년 100억원에 달합니다. 라이센스계약 1,000건 이상을 체결하였고 위에 언급하였듯이 금년에는 기념우표로 나왔습니다
국내 DVD판매량에서는 소녀시대를 앞질렀고 현재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손학규대표와도 절친한 저명인사이군요

다음은 위키백과의 뽀로로 소개입니다

한국어 위키백과


뽀롱뽀롱 뽀로로》는 아이코닉스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 EBS 공동 제작한 Full 3D 애니메이션이다. EBS 방송 당시 평균 시청률을 웃도는 5% 기록하였고 출판 완구, DVD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그리고 세계 82개국에 수출되었는데, 특히 프랑스에서는 평균 시청점유율 57%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2] 2009 5 4부터 EBS에서 새로운 시리즈 3기를 방영하고 있다. 정사업본부에서는 2011 우표 뽀로로 우표를 발행했다.

영어 위키백과

Pororo the Little Penguin (Korean: 뽀롱뽀롱 뽀로로) is a computer-generated animated cartoon series created by Cho Jong and produced by Korean animation firm ADV Films. Production began in 2002 and the program began airing in South Korea on EBS-TV in 2003. Internationally, the program currently airs on Australian, French, Taiwanese, Indian, Scandinavian, Italian, Singaporean and Vietnamese channels. It also started airing on Boomerang in the UK from April 2006. It currently airs on Cartoonito, the sister channel for Cartoon Network, Cartoon Network TOO, V-me, Boomerang and HTVC Family. The adventures of Pororo and his friends can now be seen in 80 nations(세계80여개국이상의 나라에서 볼 수 있다고 써있네요...지금은 100여개국이상입니다)


9)향후 활동계획

뽀로로는 앞으로도 계속 애니매이션으로 기수를 달리하면서 제작될 예정이어서 국내외 방송계에서 활약할 것이 기대되고 무려 1,500여점에 달하는 캐릭터산업에서도 크게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최근 특허청과 (주)오콘이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하여 지적재산권에 관한 어린이용 국제교육애니메이션을 공동제작하기로 하여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발명과 특허 등 지적재산권을 교육하는 보육교사의 역할도 담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극장용 장편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레이싱 대모험"도 기획되어 있어 전세계 120여개국의 어린이들을 극장에서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뽀로로의 활동과 관련한 아이코닉스의 최종일대표에 따르면 뽀로로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 주기 위한 교육목적이 크기 때문에 폭력 등 건강이나 정서에 맞지 않는 활동은 극히 경계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피자나 아이스크림 분야에도 요청은 많으나 어린이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참여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으로 훌륭한 뽀로로입니다

10)뽀로로의 위엄

                                               뽀로로 보는 아이

최근 뽀로로가 유명세를 타면서 그간 감춰졌던 뽀로로의 위엄을 보여주는 진실들이 속속 들어나고 있습니다

1) 애니매이션왕국인 일본을 눌러버리다






건담, 에반게리온 등 일본 TOP 애니메이션제작사 5개사의 전 캐릭터가 올린 매출액을 다 합쳐야 뽀로로 하나의 매출액을 가까스로 상회한다고 하며 앞으로는 그것도 넘어설 것이라고 합니다.








2)전세계 어린이들의 우상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체널인 TFI에서 동시간대 최고시청율인 57%를 기록하였으며 2007년에는 아랍권의 CNN이라고 불리우는 알자지라방송에서도 방영하였습니다.

세계 110여개국에 수출된 뽀로로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대단합니다. 


트위터 이용자는이탈리아에 이민간 부부의 아들이 주변 친구들에게 동양인이라고 놀림 받았다가 어느 아이가너네 내가 어디서 알아? 뽀로로의 나라에서 왔다 하니까 이탈리아 아이들이우와하면서 우러러봤다고 했다라며 글을 남겼습니다.

아래는 뽀로로 위엄에 관한 투고글

...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하면 "뽀로로" 잖아요??

 

진짜 여느 마트를가도 아동식기부터해서 모든 아이들 제품에 뽀로로가 안들어가는게 없죠.

 

심지어 먹는것도 뽀로로... 뽀로로의 파워가 어느정도인가하면...

 

실제 사연입니다...

 

이모님 가족이 해외로 이민을 가게 되셨습니다.                                       TV만 뚫어져라..

 

이모님 댁엔 아이가 하나있었죠. , 조카입니다.

 

이민을가서 조카가 학교에 다니게되었는데...

 

피부가 누런 동양인이라서 왕따 비스무리한걸 당하게되었죠.

 

상대해주는이도 없었고, 은근히 무시하고 깔보았던겁니다.

 

 

그런데.. 조카가 도시락을 싸갔는데 뽀로로 도시락 통이었어요.

 

같은반 아이들이 뽀로로 도시락통을 보면서 광분하더랍니다.

 

그러다가 동양인인건 알았는데 어디에서 왔느냐는 질문에

 

조카는 한국에서 왔다고 대답했고, 아이들은 전부.....

 

"... 뽀로로의 나라에서 왔다... 우와...."

 

이러면서 조카가 뽀로로의 나라라는 위대한 곳에서 존재라며

 

 

관심 급부상, 절친이 늘어나게 되었다는군요...

 

해외에서도 아이들에게 뽀로로의 위엄은 쩌는가 봅니다...

 

별볼일 없게 여기던 동양인을 위대한 존재로 만들어주옵시고...ㄷㄷ

[출처] 뽀로로의 위엄...(실제사연) (Maxian Review/Event World (www.maxian.kr)) |작성자 쿠치키뱌쿠야


3) 주전자에 빠져도 뽀로로


3월초 아이가 무릎까지 주전자에 끼여 나올 수 없게 되자 결국은 구조대를 불러 주전자를 잘라내고 꺼냈는데 아이가 그 와중에도 아뭇소리도 않고 보고 있었던 것은 바로  "뽀로로"였다고...

4) 무대난입사건
뽀로로를 조금이라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마음에 무대로 난입하는 뽀로로의 친구들


5)그 밖에 말이 따로 필요없는 증명사진들



11) 뽀로로에 바치는 찬사

저는 중딩인데요,,

 뽀로로 완죤 좋아해요 ㅋㅋㅋ 심지어 학교 쌤도 뽀로로
좋아하는 안다능 ㅋㅋ
 어쨌거나,, 뽀로로가 아이유의 좋은날 부른거 파일 있으시면
 kiwiay@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ㅋㅋ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중학생인데요 제가 뽀로로가 너무
존경스러워요
우리나라의 대표 캐릭터로서 아오 그냥 말이
필요없음
생각이 어떻다고 보시나요 으힝 뽀로로짱임 존경함 진심임

노는게 제일좋아 : 하핫 노는게 제일 좋다는 동심
친구들 모여라 : 집단 따돌림따윈 없음 으힝
ㅎㅎㅋ
언제나 즐거워 : 노긍정선생님 뺨칠만한 긍정
마인드
뽀롱뽀롱뽀롱뽀롱뽀로로 : ????? 빵상 #$@#$@!@!#%!%$^!%
^@^! ?????


와우 대학생인데 요즘 뽀통령님께 미쳐있어요 ㅋㅋ
뽀로로는 요즘 영유아계를 넘어 한국인의 자랑이 되었죠
ㅋㅋ
저는 '뽀로로의 위엄'이라는 글을 보고 뽀로로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어요
.
질문자님도 보세요.

뽀통령은 레전드다.

 안녕하세요 13 초딩입니다...
뽀로로 사진점 올려주세여 마니 올린분께 채택드려욤


 
뽀통령 만세

뽀통령 짱이시죠~ ㅋㅋ
우표까지 발행됐는데바로 완판됐잖아요!~~~

뽀로로도 완판남이죠 ㅋㅋㅋㅋ

re: 뽀로로존경


사랑해요뽀통령!!!!

뽀로로는 언제나 짱이죠^^

요즘 초딩,중딩,고딩,어른들까지! 뽀로로가 재밌다고 생각하는뎁

안녕하세요 13 초딩입니다...
뽀로로 사진점 올려주세여 마니 올린분께 채택드려요 ㅎㅎ 그리고 13살이 뽀로로좋아하는 사람 마나요 제친구 마늠 ㅋㅋ


12)뽀로로 노래 동영상과 가사 있는 곳

 http://seani.blog.me/110107268618
   
뽀로로 3기 오프닝 동영상 

http://blog.naver.com/i_ggu/20127098217

 
뽀로로 부흥집회 동영상   

http://cafe.naver.com/voicestori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298&

13)뽀로로 홈페이지

http://www.pororo.net/bskr/


뽀로로의 남은 이야기


배용준이후 최고의 안경빨배우, 강호동이 아빠고 뭐고 뽀로로면 끝이다라고 할 정도로 강호동아들이 강호동보다 좋아 한다는 뽀로로, 소녀시대를 능가하는 DVD판매고를 올린 뽀로로

이제 뽀로로는 한국의 캐릭터를 넘어서 세계의 캐릭터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뽀로로가 이렇게 성공하게 된 데에는 애니매이션을 아동의 성장과 발달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으로 생각하고 내용을 착한 성격과 친구들과의 우정 등에 촛점을 맞추어

철저하게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를 설정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각박해져가는 세태에 순진하고 놀기 좋아하는 가장 어린이다운 모습은 어른들에게도 친근스럽게 느껴져 이제는 나이를 불문하고 뽀로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뽀로로는 이제 세계각국에 한류를 전파하며 한국의 소프트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기획사의 의도대로 앞으로도  뽀로로가 어린이들에게 꿈과 우정을 알려주고, 우리나라의 높은 문화수준을 세계에 알려 한류팬들이 더욱 늘어나게끔 크게 활약할 것을 크게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뽀로로에 대한 최근 포스팅을 모아봅니다

‘뽀통령’ ‘뽀느님’으로 패러디 등 사회현상으로… 110개국 수출 뜨거운 인기

“뽀로로가 한식을 먹는 장면을 방송에 넣어주세요.” 최근 포털 사이트 다음에는 이 같은 청원이 올라왔다. 29일 오후까지 서명 인원이 3200명을 넘었다. 이유는 “쿠키를 굽는 장면만 자주 나오니 아이가 과자만 먹으려고 한다. 아이들의 우상인 만큼 뽀로로가 한식을 먹는 장면을 넣어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것.

2003년 EBS에서 처음 방송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가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단순한 인기몰이를 넘어선 ‘사회현상’으로 등극했다. 누리꾼들은 ‘뽀통령’(뽀로로+대통령) ‘뽀느님’(뽀로로+하느님) ‘뽀로롬(뽀로로+옴파탈)’ 등의 갖가지 애칭을 붙이며 애정공세를 펼치고 있다. ‘한식 급식’ 청원에 대해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도 “인기 있는 캐릭터로 사회적 책임이 있는 만큼 뽀로로가 한식을 먹는 모습을 우선 홍보용 영상으로 만들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뽀롱뽀롱 뽀로로’에는 사계절 내내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극지방을 배경으로 비행사 고글과 모자를 쓴 펭귄 뽀로로와 아기 공룡 크롱, 소녀 비버 루피 등이 등장한다. 국내에서도 각종 캐릭터 상품과 DVD가 출시되는 한편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한국 콘텐츠에 익숙한 아시아권은 물론 프랑스 지상파 채널 TF1, 알자지라 방송 등 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되는 ‘한류 스타’다.


▲ 5월 7일 부처님오신날 맞이 연등행사에는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뽀로로(오른쪽)가 등장해 동심을 뒤흔들 예정이다. 봉축위원회 제공

‘뽀통령’은 5월 7일 열리는 부처님오신날 연등행사에서도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마음선원이 동자승과 뽀로로가 손을 잡고 있는 연등을 제작해 연등행사에 참여시키기로 한 것. 한마음선원 측은 “어린이와 젊은층에 불교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를 연등으로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뽀로로 관련 글을 모아 ‘뽀로로 간증(종교적 체험을 고백하는 일) 시리즈’라며 퍼뜨리고 있다. “뽀로로 컴퓨터를 사줬더니 한 달 만에 혼자 한글을 깨쳤다” “아이들이 주사 맞고 나서 뽀로로 밴드를 붙여주면 울음을 뚝 그친다” “뽀로로 방송시간만은 집안에 평화가 오니 노벨평화상감”이라는 등 ‘고백’이 담겨있다. 이순신, 세종대왕 등 위인들의 초상화나 동상에 뽀로로 캐릭터를 합성하는 ‘뽀로로 영웅 시리즈’ 고글을 벗은 뽀로로 모습을 그린 ‘안경 벗은 뽀로로’ 등 패러디도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올해 초 약 400만 장이 발행된 뽀로로 우표는 판매 9일 만에 전체 80%인 320만 장이 팔려나가 화제가 됐다. 같은 기간 김연아 선수 등 빙상 선수 10명을 담은 우표는 전체 550만 장 중 35% 남짓만이 팔려 ‘연아의 굴욕’으로 불렸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을 맡고 있는 김지영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는 “뽀로로는 4, 5세 어린이들과 비슷한 연령대의 캐릭터가 등장해 그 또래들이 겪고 감정이입할 수 있는 에피소드로 꾸며진다. 익숙하고 본 적 있는, 주변에 있을 법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아이들의 호감을 끄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일보
이새샘 기자(iamsam@donga.com(http://blog.naver.com/haks991?Redirect=Log&logNo=130107865392)


유세윤의 뽀로로 문신~! 최고의 월드스타, 뽀로로 뽀통령~! 최고의 월드스타였어~!

사진출처 : 이슈프리즘

유세윤의 뽀로로 문신에서 빵 터져 버렸다..ㅋㅋ

 뽀로로가 대한민국을 휩쓸었다는 건 이미 옛날얘기~!

한류스타라고 하기엔..그의 미친 존재감은~!

 이제는 월드스타다~!

뽀로로는 서양에서도 아주 인기있는 아이템~!

우리 나라가 이리도 외국에서 한 브랜드로 인기가 있었던 적이 있었떤가??..

 텔레토비로 많은 개런티를 주고..방송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뽀로로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넘어~!!

 저 멀리 유럽, 미쿡에서도 난리다~!!

 강호동의 말이 생각난다..

 

"걔는 지금 아빠도 못 알아봅니다. 뽀로로에 미쳐가지고.."

 

ㅋㅋㅋㅋㅋ

뽀로로에 미치다라는 표현이 정답~!!

정말로 공감가는 한마디~!

 "100아빠보다 1뽀로로가 낫다~!"

 

딩동댕~!

그래서..뽀로로는 아이들이 무조건 좋아할 것임을 알기에..

난 아직뽀로로 캐릭터를 사주지 않고 이싸~!

어차피 빠질꺼..좀 더 있다가 빠지라고..ㅎㅎㅎ

 

내 얼굴도 못 알아보는 쌍둥 아가들~!

뽀로로에 미치기 전에..

엄마한테도 먼저 미쳐주면 안되나?~!!ㅎㅎㅎㅎ^^*

뽀로로 덕분에 대한민국의 만화사업은 발전하고 있고~!

엄청난 외화수입을 벌고 있고~!

이걸 계기로 대한민국의 여러 캐릭터들이

봇물 터지듯 여러나라로 수출되면 좋겠다~!^^*
http://blog.naver.com/lovegisuk?Redirect=Log&logNo=140128766965


[우찌] 최고 한류스타!! 배용준? 최지우? 뽀로로!!

안녕세요! 우찌팀의 애매모호함을 맞고 있는 '장인범'입니다 :D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에는 3명(?)의 홍보대사가 있는데요,
한분은 욘사마 배용준씨구요,
다른 한분은 빙판위의 여왕, 피겨퀸, 김연아양 입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한 명(?)은 누구일까요?!?!?!?

바로바로바로바로

심지어 이런 일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뽀로로가 한식을 먹는 장면을 방송에 넣어주세요.”

최근 포털 사이트 다음에는 이 같은 청원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29일 오후까지 서명 인원이 3200명을 넘었다고 하네요.

 이유인 즉슨,“쿠키를 굽는 장면만 자주 나오니 아이가 과자만 먹으려고 한다.

아이들의 우상인 만큼 뽀로로가 한식을 먹는 장면을 넣어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것이라고 하네요.ㅎ

'뽀통령'은 5월 7일 열리는 부처님오신날 연등행사에도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한마음선원이 동자승과 뽀로로가 손을 잡고 있는 연등을 제작해 연등행사에 참여시키기로 한 것!

한마음선원 측은 "어린이와 젊은층에 불교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를

연등으로 제작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올해 초 약 400만 장이 발행된 뽀로로 우표는 판매 9일 만에 전체 80%인

320만 장이 팔려나가 화제가 됐습니다. 같은 기간 김연아 선수 등 빙상 선수 10명을 담은 우표는

전체 550만 장 중 35% 남짓만이 팔려나가 '연아의 굴욕'(?)으로 불렸다고 하는 후문이,,,,ㅎ

 

과연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홍보대사로 뽑힐만 하죠?ㅎㅎ

국내에서 뿐 아니라 해외, 특히 유럽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각종 세계적인 캐릭터 페어에서도 꾸준히 입상하는 등 당당히 한국 캐릭터로 선전하고 있다고 하네요 :)

해외 여러 어린이들이 '뽀로로의 나라'에 찾아오고 싶어,

한국에 더더더 방문하게 되면,, 참 좋겠네요^^;;

  http://miso_201012.blog.me/10108094793



본 포스팅내용에 대해 질문, 다른 의견이나 정보가 있으신 분은 맨밑하단 댓글(Comment)     또는 메일(manipam@naver.com) 을 통하여 제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운영과 관련한 좋은 의견도 보내 주시면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안하셔도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시면 손가락 눌러주시고 블로그 마음에 드시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하실 말씀 계시면 comment해 주시면 바로 댓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건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