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2022년 계절독감 백신 무료접종 일정

by 마니팜 2022. 9. 12.
반응형

계절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이 조금씩 수그러드는 분위기인데 오히려 독감 환자는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314236?sid=102

 

예사롭지 않은 독감 증가세…올겨울 코로나19와 '동시 유행'?

코로나19 ‘6차 대유행’은 정점을 찍은 후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벌써 올 겨울 재유행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특히 올 겨울 유행은 인플루엔자(독감)과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n.news.naver.com

인풀루엔자 독감은 보통 10월 중순이후에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마련인데 금년은 한 달이나 이르게 독감 어린이 등 독감환자가 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 19의 6차 유행이 좀 지나가나 싶더니 이번엔 독감으로 방역스트레스가 쌓이게 생겼습니다. 

 

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리던 2020년과 작년은 독감환자가 별로 생기지 않았었는데 코로나 19 방역조치로 행해진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때문이었습니다. 거리두기가 없어지고 실외마스크 착용도 허용되다 보니 그동안 독감에 면역을 갖지 못한 연령대를 중심으로 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한 모양입니다.

 

코로나 19에 가려서 관심이 줄어들었지만 독감도 치사율이 높은 무서운 감염병인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어린이와 소아, 노약자 등 면역력이 약한 연령층을 중심으로 감염이 되면 폐렴 등 합병증을 유발하고 생명까지 위험해 질 수 있으니 면역을 위한 백신 접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금년 겨울 코로나 19가 다시 유행할 경우 독감유행과 겹쳐져서 혼란스런 상태가 벌어질 수 있고 독감백신을 접종하더라도 면역효과는 2주일이 경과하여야 생기게 되니 미리 기회될 때 서둘러 무료백신을 접종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독감 무료백신의 연령대별 접종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