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한류의 미래, 진화하는 한류 - 통합한류 케이콘(K-con)페스티벌

by 마니팜 2013. 8. 27.
반응형

 

미국 LA에서 최근에 열린 케이콘(K - Convention) 페스티벌이 대성황을 이뤼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종전의 한류와 케이팝 공연이 걸그룹과 아이돌가수 등 연예인들의 공연이나 특정 예술분야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면 이번에 기획된 K-con은 관중들을 많이 모을 수 있는 콘서트를 중심으로 한류스타들의 공연과 함께 음식, 놀이, 미용, 패션, 스포츠 등 다양한 한류 컨텐츠를 한 곳에 모으고

 

여기에 자동차, 식품, IT, 전자제품우리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Convention)을 통합하여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한류와 케이팝에 매력을 느끼는 외국의 젊은 세대들에게 우수한 우리의 상품을 소개하고 경험하게 함으로써 미래의 고객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한류 마케팅의 차원을 한 단계 더 높인 좋은 기획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대중음악, 드라마와식과 한복 등 전통문화, 패션, 미용, 우수제품 등이 함께 연결된 컨벤션은 한류의 인기를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이기 때문에 가능한 우리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케이팝에 편중되었던 인기를 첨단 IT제품과 자동차 등 경쟁력을 갖춘 상품의 홍보마케팅에 연결시키고 한국문화와 전통 전반으로 확산시켜서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앞으로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youtu.be/Axld7XScHXo

 

<관련기사 링크>

“케이팝 원더풀, 한국제품 굿”(동아)

한류, 너 뭐 먹고 살래?…'KCON 2013'이 답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