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파일공유와 무료다운로드-사기성 휴대전화소액결제 주의보

by 마니팜 2012. 6. 11.
반응형

무료영화나 야한 동영상, 게임, 음악 등 다운로드받아 즐기시는 분들 특히 주의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공짜라고 하여 무료회원가입후 잊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휴대폰요금에 작게는 990원, 많게는 9,900원에서 만몇천원씩 매달 꼬박꼬박 빠져나가게 됩니다.

 

 

<YTN화면 캡쳐>

 

파일공유사이트나 무료다운로드사이트가 성행하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짐작이 갑니다. 모두가 그런 악질적인 사이트는 아니겠지만 사기성 사이트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곳에 자칫 잘못 접속하면 광고성 스팸팝업창도 엄청띄우기 때문에 골치가 아픕니다.

 

 

 

<관련기사 링크>

'휴대전화 소액결제 사기' 수억 빼돌린 업자 기소

 

피해자들은 보통 휴대폰요금내역서를 자세히 보지 않기 때문에 돈이 빠져나간 줄은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거나 오늘처럼 뉴스에 피해사례가 올라오면 그제서야 확인해보고 가슴을 치게 됩니다.

 

이런 악덕 파일공유사이트들은 최초 회원가입시에 한두달정도 무료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고서는 가입자가 잘 알아볼 수 없도록 약관속에 무료기간종료후 유료전환된다는 조항을 끼워 놓는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소액결제사기 피해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YTN뉴스 링크>

무료라더니...슬쩍 요금 물리는 인터넷 사이트 기승

 

 

 

오죽하면 휴대전화소액결제사기 민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카페까지 생겼네요

다운로드사이트 이용하실 때에는 소액결제 사기 당하지 않도록 약관도 꼼꼼히 읽어보고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상에 무엇이든 공짜는 없으니 '무료'라고 강조하면 뒤에 무언가 있구나 하고 의심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