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네이버 블로그 검색오류사태에 대한 네이버 공식해명

by 마니팜 2012. 6. 11.
반응형

최근 며칠새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티스토리, 다음 등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방문자수가 급감하는 현상을 겪으셨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문객 통계를 분석한 결과 네이버로부터의 검색유입이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하여 네이버의 검색정책이 바뀌었다. 검색로직을 매년 6월에 바꾸는데 이번에 바뀐 것 같다. 방문자수가 반토막났다. 반토막정도가 아니다 5분의 1로 줄었다 하면서 원성이 자자했습니다.

 

심지어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들을 살리기 위해 타사 블로거들의 글을 의도적으로 검색에서 누락시키는 것 아니냐. 퍼다 올린 네이버블로그의 포스팅이 상위노출되고 원본은 뒤로 밀리는 불공정한 처사다 하는 비난의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렸습니다.

 

 

 

 

 

오늘 오후에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담당자가 공식해명을 하였습니다.

 

지난주 서비스업데이트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단순한 오류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긴급오류수정작업이 진행중이고 최근10일까지의 문서는 복구를 마쳤고 나머지 데이터도 13일까지는 모두 정상화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정책은 바뀌지 않았으며, 외부블로그에 대해서도 네이버 블로그와 똑 같은 알고리즘을 적용한다고 발표한 것은 고무적입니다.

 

 

 

저도 그리 많지 않은 일방문객이었지만 갑자기 뚝 떨어져 기운이 좀 빠졌었고 네이버를 원망하는 마음이 좀 있었는데 오해를 풀고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빠른 해명을 해준 네이버 담당자에게 감사를 드려야겠습니다

 

 

 

<네이버 공식해명 링크>

네이버 블로그 검색 오류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