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틱톡 사기 피해 당하지 마세요. 틱톡 쇼핑몰 사기 뉴스

by 마니팜 2024. 3. 22.
반응형

틱톡(Tiktok)은 최근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산 sns입니다. 이 틱톡을 기반으로 온갖 사기가 난무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기에 포스팅에 올려봅니다. 

 

틱톡 코리아는 아래와 같은 경고를 게시하였습니다. 

 

https://youtu.be/8tnyToEMFU4?si=j49t4VfDGN8Fo5hn

 

사기방법은 다양합니다. 새로운 거래소가 오픈하여 가상자산 코인을 공짜로 주는 행사를 한다고 하면서 회원으로 가입시키면서 돈을 사취하거나 아예 가짜 틱톡 사이트를 만들어 쇼핑몰을 열도록 하고 물건 대금을 편취하는 짓도 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최근 보도된 가짜 틱톡 사기 사례와 관련하여 직접 피해자가 올린 고발 포스팅입니다. 앱에서 만난 대만인 여성의 권유에 따라 투자하였다가 무려 천만 원을 날린 피해를 입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huan213/223370852512

 

틱톡샾 TikTok store 사기 주의!!!

저는 최근 천만원 정도 날린 사람입니다 약한달전 meeff 앱에서 만난 대만인 여성과 약 한달정도 소통하다...

blog.naver.com

 

1억원 넘게 피 같은 돈을 털린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처럼 터무니없는 거짓 사탕발림에 넘어갈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온갖 감언이설과 쉽게 돈 벌 수 있다는 말에 속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듯합니다. 

 

사기 수법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고 최근 AI 인공지능을 악용하여 가짜 음성이나 영상을 만들어 사기에 써먹는 범죄자들도 늘고 있어 눈에 보인다고 귀에 들린다고 다 믿어서는 안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틱톡 사기를 비롯한 각종 사기의 공통점은 피해자의 약점을 노린다는 점입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든가, 쉽게 병을 낫게 한다든가,  쉽게 살을 뺄 수 있다든가 등 쉽게 할 수 있다는 말에 함정이 숨어 있습니다. 또 싸게 살 수 있다거나 싸게 빌릴 수 있다거나 정상보다 싸게 무엇을 구할 수 있다고 하는 달콤한 말에 무서운 늪이 숨어 있습니다. 

 

 

사기를 당해 전재산을 잃고 파산하는 억울한 사람이 있지만 이런 사기꾼들이 날뛰는 이유는 아무리 사기로 인한 범죄피해사례가 뉴스에 여러번 올라와도 또 솔깃한 유혹의 말에 빠지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무엇이든 쉽게 할 수 있고 쉽게 돈벌 수 있다는 말, 귀가 솔깃하고 눈이 번쩍 뜨이는 좋은 말에는 무언가 숨긴 함정이 있다고 의심하고 조심하면서 아예 접근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하겠습니다. 세상일이 쉽게 되는 것은 아주 드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