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카호우카 댐 폭파에 대한 생각

by 마니팜 2023. 6. 11.
반응형

우크라이나 전쟁은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기후변화로 인한 갖가지 환경재앙과 테러, 전쟁 등 국가 간, 인종간, 종교 간 이익과 이념, 신념을 두고 벌이는 잔혹한 학살극에 더해 인류의 멸망을 암시하는 상징적 사건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국가와 민족간 정치경제적 이해와 극단주의자들의 개인적 야심이 어울려 수많은 사람들에게 참혹한 피해를 입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무기력하고 무모한 인간들은 극단의 길로 치닫기만 합니다. 

 

전문가들은 러시아의 소행으로 의심되는 우크라이나 카호우카 댐 붕괴가 과거 체르노빌 원전폭발사고와 맞먹는 엄청난 환경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https://youtu.be/K9z1IyVGCZk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3/0000036718?sid=104

 

우크라 댐 붕괴 누구 소행? 드러나는 정황들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카호우카 댐 붕괴가 러시아 소행임을 입증하는 러시아 측 통신을 감청내용을 우크라이나 정보당국이 공개했다. 우크라이나 국가보안국(SBU)은 9일 텔레그램에 2명의

n.news.naver.com

 

카호우카 댐의 붕괴로 인해 심각한 환경재앙이 앞으로 수십 년간 지속되리라는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수백만 갤런의 물이 주변으로 범람함에 따라 심각한 홍수가 발생하였습니다. 동식물의 서식지가 파괴되고 농경지가 침수되어 농산물의 수몰은 물론 생태계가 장기간에 걸쳐 회복될 수 없는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댐의 잔해와 퇴적물, 오염물질로 인해 강과 호수가 오염되고 악화된 수질은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합니다. 

 

특히 우려되는 것은 자포리카 원전의 냉각수로 활용되던 댐이 파괴됨으로써 원전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칫 원전 냉각이 되지 않으면 노심이 녹아 원전이 붕괴되고 치명적인 방사능이 유럽으로 퍼져나갈 수도 있다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언젠가는 전쟁이 끝나고 폐허가 된 곳에 복구의 망치소리가 다시 들리기는 하겠지만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고 수많은 생명과 재산을 희생시키면서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 어리석은 인간의 야심이 너무나도 화가 납니다. 

 

전쟁으로 인해 세계경제가 침체하고 식량가격이 폭등하여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의 고통이 극심합니다. 전쟁이 끝나면 그 여파로 인해 러시아가 쇠락하게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많습니다.  만약 러시아가 이 전쟁에서 패하고 전범국으로 배상을 하게 된다면 그 경제적 피해가 막대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모든 책임은 무모한 전쟁을 일으킨 욕심만 많고 어리석은 푸틴에게 묻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