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진학과 취업창업

뜨는 자격증-평생교육사 자격증 빠른 취득노하우

by 마니팜 2012. 7. 13.
반응형

 

평생교육사라고 들어 보셨나요. 취업이 어려운 때 괜찮은 자격증 하나 따두면 언제든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자격증 땄다고 팔자가 당장 확 펴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단시간에 적은 비용들여서 쓸만한 자격증 하나 따두는 것은 한번 투자해 볼만한 일입니다

 

평생교육사는

 

평생교육사는 수명의 연장과 인구의 노령화로 평생교육의 필요와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평생교육에 종사할 전문인력이 필요함에 따라 국가가 평생교육법에 근거하여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 평생교육사의 자격을 부여하여 전문적인 직업인으로 대우하는 국가전문자격증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시험을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으로 민간단체에 의해 임의로 발급되는 민간자격증과는 차원이 틀린 전문자격증입니다. 

 

평생교육사가 하는 일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기획과 개발, 운영, 평가와 분석, 학습정보의 제공과 상담, 교육 등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조건

 

평생교육사 자격증에는 1급, 2급, 3급이 있습니다

1급 자격증은 2급자격증을 취득한 자중 해당업무에 5년이상 종사해야 하는 경력조건이 있습니다만 2급과 3급 자격증은 관련학과를 대학에서 전공하지 않더라도 평생교육기관이나 원격대학에서 일정학점을 이수함으로써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전공자나 고졸자도 사이버대학 등에서 학점인정이 되는 해당과목의 인터넷강좌를 듣고 소정 학점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 이수교과목

 

 

평생교육사 2급의 경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수과목은 총 10과목으로 필수가 평생교육론 등 5과목(실습1과목 포함)이고 선택과목은 총 2개 분야 22개 과목에서  5과목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30학점 이수)

 

현장실습과목만은 오프라인으로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나머지 9개 과목은 온라인으로 집에서 얼마든지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주부나 직장인, 퇴직자들도 온라인강좌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어렵지 않은 이유입니다.

 

 

 

평생교육사 전망은

 

평생교육사 자격증은 세칭 유망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뜨는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도의 시험을 보지않고 온라인강좌를 통해 소정의 과정만 이수하면 되끼때문에 큰 부담이 없고 평생교육에 대한 세간의 관심과 하루가 다르게 다가오는 고령화사회를 생각하면 자격증을 가진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갈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평생교육법을 제정하여 평생교육기관과 자치단체의 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관 등에 평생교육사를 의무배치토록 하는 등 평생교육 진흥과 확산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도 평생교육사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법 제26조>

 

지난달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고졸자와 함께 인생 2모작, 3모작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의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정밀한 평생교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제도정비에 나서고 있다”고 발표하여 평생교육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것을 기대하게 하였습니다.

 

[링크] 평생교육 기본개념에 대한 동영상강좌 보러가기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하시려고 마음먹으셨다면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겠다고 목표하셨다면 우선 라이센스 114 자격증상담센터를 방문하시어 평생교육사에 대한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자료 등 각종 자료를 얻어 읽어 보시고 무료상담을 받아 보실 것을 권합니다.

 

아무리 욕심나고 전망좋아 보이는 자격증이라도 자신의 적성과 여건에 맞지 않는다면 괜히 고생만 하고 돈과 시간만 버리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할 때에는 해당자격증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충분히 습득한 후 목표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무료상담 신청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