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장수브랜드 장수상품 샘표간장-간장 광고

by 마니팜 2012. 4. 17.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현재 팔리고 있는 상품중 가장 오래된 장수브랜드상품중 하나로 샘표간장이 있습니다.

 

부채표 활명수보다는 역사가 짧지만 1946년에 샘표식품이 설립되어 간장을 만들기 시작햇으니 벌써 66년이나  된 장수브랜드입니다. 장과 친구는 오래 묵을 수록 좋다는 말이 있지만 샘표간장 이만큼이나 오래되어서 국민의 오랜 친구가 된 듯 친근감이 느껴집니다. 

 

샘표간장의 지면광고를 모아 봤습니다.

 

 

 

 

 

 

 

 

 

 

 

 

 

 

1960년대에는 라디오를 주로 청취했던 터라 라디오의 CM송이 대유행하기도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샘표간장의 CM송은 전국의 어린이들이 부르고 다닐 정도로 인기가 있는 CM송이었습니다.

'보고는 몰라요. 들어서도 몰라요. 맛을 봐야 맛을 아는 샘표간장'하는 간단한 가사에 경쾌한 멜로디의 당시 CM송은 지금도 약간 변조하여 사용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CM송입니다.

 

아래에 샘표간장CM송파일을 올립니다(출처: 샘표식품사이트)

위에서부터 차례로 60년대, 80년대, 2000년대 CM송입니다

 

 

 

 

 

 

 

 

 

 

 

 

 

 

간장을 쓰려고 보면 양조간장, 진간장, 조선간장 등 간장의 종류가 여러가지여서 별로 관심두지 않았던 분들은 어떤 음식에 어떤 간장을 써야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샘표식품사이트에서 간장의 종류별로 사용하는 용도를 정리하여 둔 것을 퍼왔습니다. 열을 가하는 음식에는 진간장을, 국이나 나물을 무칠 때에는 조선간장을 쓰셔야 합니다. 음식만드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