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녹색식생활 초록입술캠페인 -손연재와 함께 해요

by 마니팜 2013. 1. 26.
반응형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정부조직개편안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총리직속의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승격되었습니다.

 

건강먹거리에 대한 당선인의 관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만 사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만큼 중요한 것이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 소개해 드립니다.

 

 

 

녹색식생활이란

 

녹색식생활이란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의 전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사용을 줄이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한국형 식생활을 실천하며 다양한 식생활체험을 바탕으로 자연과 타인에 대한 감사와 배려를 실천하는 식생활을 말합니다.

 

 

 

 

 

 

건강에 좋은 두부, 된장, 고추장, 김치 등 천연발효 우리식품과 친환경 우리농산물을 애용하여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며 자연히 수입농산물처럼 저장과 보관을 위해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근거리의 토종농산물을 소비하게 되므로 우리 농민들을 돕는 것도 됩니다.

 

 

 

이번에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 체험스토리 공모전이 2월 6일까지 진행됩니다.

제시된 응모주제에 상응하는 생활속 체험스토리와 실천노하우를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하고 공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시키면 마감이후 당첨자를 뽑아 1등 50만원(1명), 20만원(2명), 3등 5만원(12명)의 상금을 드립니다.

 

 

캠페인에 참여하시려면  [링크]를 누르세요

 

갈수록 건강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FTA 및 외국 수입농산물로 인해 농민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요즈음 녹색식생활은 가족의 건강도 지키고 환경보호도 되며 우리 농촌도 돕는 일석삼조의 캠페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초록입술 캠페인의 홍보모델은 국민귀요미 손연재입니다.

손연재의 녹색식생활 홍보캠페인 홍보동영상을 구경해 보세요

 

맨밑에는 건강한 식생활을 식생활정보, 계절별 표준식단과 다양한 식품정보를 담고 있는 녹색식생활체크북 '녹색물레방아'를 첨부합니다

 

 

 

http://youtu.be/3R3_yCudkI0

 

<관련사이트 링크>

녹색식생활정보 114

 

<관련기사 링크>

손연재 앞치마, 체조요정의 음식솜씨는? "이런 요리사 어디에 있나요"

 

첨부 :

건강식생활체크북 녹색물레방아.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