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학점은행제로 따는 법

by 마니팜 2012. 5. 1.
반응형

 

복지사회가 화두로 떠오르는 세상입니다. 여성과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의 복지 문제가 부각되면 될수록 복지분야의 전문가인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2세이하의 영아를 둔 여성들의 경우 대부분 보육시설의 확충과 보육교사 충원 등 보육문제의 해결을 절실하게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수요가 늘다보니 취업난이 심각한 요즈음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다른 자격증과 달리 어려운 시험을 통과하지 않아도 일정과목을 이수하여 무시험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일단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시설 근무,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적절한 보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웬만한 기업에는 인력수요가 적어 취직자체도 쉽지 않고 어렵사리 취직하더라도 회사의 경영형편에 따라 수시로 인력구조조정이니 긴축경영이니 하여 하루하루가 생존을 위한 투쟁이라고 할 만큼 스트레스도 심합니다. 그렇다고 하여 창업을 하자니 경험도 부족하고 자본도 마땅찮아 벌렸다가 털어먹는 창업실패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후까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격증 취득이 선호되고 있고 이에 따라 최근 노동연구소 조사에서 앞으로 유망직종으로 취업의 폭이 넓은 사회복지관련 직종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가 필요하고 지정된 사회복지사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이용하면 고등학교 졸업자도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 하면 됩니다. 저렴한 비용의 온라인강의로 교육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이용하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