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쓴 편한 글

긍정 마인드를 가지면 행복할 가능성이 커진다

by 마니팜 2023. 6. 12.
반응형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생각이 사람들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이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을 하지만 다른 어떤 이들은 비관하고 걱정과 근심으로 어찌할 바를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한 심리적 자세는 반드시 그 사람의 일상 행동과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게 마련입니다. 

 

 

컵에 반쯤 담긴 맛있는 음료수를 보고 반밖에 안 남았네 하며 불안해하고 우울해하는 이가 있는가 하면 아직도 맛있는 음료가 반이나 남았네 하면서 기뻐하고 활기찬 사람이 있습니다. 남은 음료 반잔을 마시는 순간이 곧 닥치겠지만 그 순간까지 시간을 누가 더 행복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지낼 수 있을지는 누구나 다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긍정적인 생각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기대감을 주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면역력을 높여 정신과 육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긍정마인드가 습관화되면 심장병, 우울증, 치매와 같은 질병의 위험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결국 긍정마인드는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도록 활력을 줍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는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이 될 수 있으며 성공에의 길로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생각, 대책이 없는 근심과 걱정은 우리들의 정신과 신체에 많은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불행에 빠뜨리고 스트레스를 주며 면역력을 약화시켜 쉽게 질병에 감염되는 위험에 빠뜨립니다. 

 

활력과 에너지를 떨어드리고 인간관계를 냉소적, 비관적으로 끌고가서 결과적으로 불행의 길로 인도하는 것이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절망과 불안에 빠진 사람은 무엇을 새롭게 도전하기보다는 하던 일마저도 회피하고 외면하며 자기만의 어두운 동굴로 숨어들려는 피해의식에 빠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삶에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은 매우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반면, 부정적인 생각과 근심걱정은 우리에게 많은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우리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노력하고, 부정적인 생각과 근심걱정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십시오.

긍정적인 책과 글을 읽으십시오.

긍정적인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하십시오.

긍정적인 생각을 일기에 적으십시오.

긍정적인 생각을 연습하십시오.

 

부정적인 생각과 근심걱정을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규칙적인 운동을 하십시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명상을 하십시오.

요가 하십시오.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 삶을 더 행복하고, 건강하고,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어떠한 힘든 경우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노력하고, 부정적인 생각과 아무짝에 쓸데없는 근심걱정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