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경기도 청년복지 포인트 참여자 1만 명 모집

by 마니팜 2023. 10. 31.
반응형

경기도는 연 120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복지 포인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내일(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모집합니다. 

 

이번이 금년 3차 모집으로 약 1만 명을 대상으로 하며 금년 마지막 모집이므로 해당자는 빠짐없이 신청하여 복지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복지 포인트 사업 참여 대상자격

 

모집대상자격자는 만18세에서 만 34세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근로자로서 경기도 소재 중견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국가와 지자체, 공공기관 재직자는 신청불가)이며 3개월 평균 월급여가 310만 원 이하인 경우입니다. 

 

4대 보험 미가입자도 신청이 가능하고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 사업참여자도 중복 신청이 가능하지만 경기도사업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청년 노동자 통장' 사업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지원내용 

연간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분기별로 나누어 지급합니다. 

선정기준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자에 대해 월급여, 직장근속기간, 경기도 거주기간 등을 신청서류에 의해 종합평가한 후 선발하되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모집인원에 달할 때까지 선발합니다. 12월 중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발표할 예정입니다. 


※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3개월 평균 급여에 건강보험요율을 적용하여 4대 사회보험 가입자와 함께 선발

 

 

경기도 일자리 재단

 

복지포인트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 '경기청년몰'에서 문화 생활, 자기 계발, 건강 관리, 가족 친화 등 다양한 품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상담콜센터(☎ 1577-00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 등 확인을 위해 경기도 일자리재단 모집공고를 직접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