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진학과 취업창업

[국비지원 기술교육 안내]성공취업 지름길 국비지원 기술교육 신청하려면

by 마니팜 2012. 8. 28.
반응형

 

왠만한 실력과 스펙가지고서는 좀처럼 취업이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래도 채용인력이 많고 취업이 수월한 분야가 기술분야입니다. 예전에는 사무직을 선호하였지만 요즘은 기술직이 오히려 직업적 안정성이 높고 근로조건도 좋아져 취업희망자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 다닐 때 특별히 기술계통에서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은 기술직 모집에 응하려면 사설학원에 등록하여 일정기간 기술계통의 공부를 하여야 하므로 적지 않은 비용부담이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교육비를 지원하여 기술교육을 받아 기술을 습득한 후 쉽게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가 국비지원 기술교육제도입니다. 이런 제도가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지만 요즈음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진학대신 국비지원기술교육제도를 이용하여 각종 기술계통의 국가자격증도 따고 좋은 직장에 취업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특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부산, 인천 및 각 도의 전국 8개 기술훈련원에서는 전공과목에 따라 연중 수시로 입학생을 모집하고 기숙사와 식비는 물론 월 20만원의 교육수당 등 각종 혜택이 있으므로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입학대상자

 

국비지원 기술교육은 미취업자나 실직자를 대상으로 국가에서 취업에 필요한 기술교육비용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로서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실시 등에 관한 규정'에 의거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미래 전략산업의 청년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응시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응시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소지자

               (대학교 재학 또는 휴학중인자는 지원 불가하나 단, 야간대, 방송통신대, 사이버대는 제외)

선발절차 : 지역 및 과목 선택후 자격유무 선정후 면접 통보

우선선발과 우대 :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유족 등은 우선선발하며 만 15세이상

                         35세 이하의 청년층을 우대 합니다.

 

 

입학후 혜택

 

입학금, 교육훈련비, 기숙사비, 식비 등이 모두 무료입니다.

월 2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하며 통학생의 경우 5만원의 교통비를 추가지급합니다.

ㅇ 교육훈련중 병역연기가 가능하고 수료후에는 관할 병역특례업체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ㅇ 기능사, 산업기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ㅇ 훈련과정 과목에 대한 학점취득이 가능합니다.

ㅇ 수료후 취업알선 및 사후지도를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기술교육원은 17년째의 현장기술교육 경험으로 98%의 취업성공율을 자랑합니다)

훈련기간은 1년이내입니다.

 

 

기술교육과목 종류

 

국비지원 기술교육과목은 대체로 IT와 기계 및 기술계통의 과목으로 앞으로 전망이 밝은 첨단산업분야가 대부분이며 앞으로도 국가와 산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인력 확충이 필요한 분야들입니다. 작년의 예를 보면 기계, 전기, 전자, 통신, 건축, 공예, 산업응용 등 7개 분야에 총 25개 과정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약 1,80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였습니다. 

 

(교과정)

 

생산기계, 기계설계제작, CNC선반, 머시닝센터, 컴퓨터응용기계,시스템제어, 공유압, 사출금형, 프레스금형, 기계정비, 공조냉동기계, 건설기계정비, 의료기기제작, 산업용로봇제어, 그린홈시공, 전기시스템제어, 태양광발전설비, 전자회로설비, 전자기기, LED조명용기기, 정보통신설비, RFID· USN운용, 건축시공, 가구설계제작, 제품응용모델링

 

국비지원 무료기술교육을 받으려면

 

 

 

전국의 기술교육원 별로 모집과정과 모집인원, 모집기간이 다르므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할 분야와 지역을 선택한 후 모집요강을 잘 챙겨서 때맞추어 응시해야 합니다. 지망과정에 인원이 찬 경우에는 다른 과정으로 변경하여 지원해야 하므로 가급적 서두르시고 미리 자신에 맞는 과정 등을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기술교육에 대한 상담과 지원을 하시려면 아지원센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