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저축 일찍 시작하기

by 마니팜 2014. 2. 11.
반응형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하루라도 빨리 저축을 시작하라!

 

 

 

미국의 경제전문채널 CNBC의 보도입니다.

 

자산 500만달러 이상 되는 백만장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내려진 결론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백만장자되는데 가장 크게 기여한 행동이 무엇이었는가하고 물은 질문에 1위를 차지한 답변이 바로 "저축을 일찍부터 정기적으로 하는 것" 을 꼽은 것입니다.

 

 

현명한 투자 선택, 많은 소득, 지출관리가 차례로 2위부터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더러 이자율이 낮은 저금리시대에 저축의 중요성을 가벼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축은 부자들이나 재무전문가들이 재테크요령을 가르치거나 부자되는 방법을 논할 때 가장 먼저 꼽는 항목입니다

 

좀 과장하여 말한다면 저축하는 습관이 없으면 부자될 생각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까지 할 수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올바른 저축요령

 

돈은 쓰기 위한 것이 아니라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여야 합니다.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겠다고 하지말고 저축하고 남은 돈을 쓴다는 생각을 하고 수입중 일정액을 꼬박꼬박 모으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00만원의 봉급을 받는 사람이 매월 30만원을 저축하는 것과 100만원을 뚝 떼어 저축하는 것은 천지차이가 납니다. 후자가 훨씬 빨리 돈을 모을 수 있을 것임은 자명합니다.

 

 

 

보통 사람은 자동차가 사고 싶으면 초도금 정도를 모은 다음 나머지를 할부구입하는데 부자가 될 사람은 자동차를 살 만큼 돈을 모은 다음 자동차를 할부구입하고 종자돈을 투자하여 그 수익으로 할부금을 냄으로써 투자자산과 자동차를 모두 갖는 방법을 택합니다.

 

 

종자돈을 모을 때까지는 소비를 인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재테크를 통해 재산을 빨리 모으려면 자신의 재무상황에 대한 분석과 평가, 장래 재무설계를 해야 하고 종자돈을 마련한 후 안전성을 고려하면서 수익율이 높은 투자상품을 고르는 포트폴리오전략을 써야 합니다. 대박을 노려 몰빵하기 보다는 투자자산을 분류하여 비상시에 대비하는 현명한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어떠한 획기적인 투자방법이나 재테크비법을 찾기 보다는 하루라도 일찍 저축을 시작하는 것이 재테크와 부자되기 위한 방법의 기본이 됨을 명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재무설계지원센터는

 

무료상담을 통해 서민들의 재산형성과 저축, 투자 및 노후설계 등 제반 재무설계와 재테크를 지원하는 곳으로 매달 3천~4천여명에게 무료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재무상황 및 재무성향, 소비성향 등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고 재무상담전문가와 1:1 무료상담을 통해 장래의 재무계획을 세울 수도 있으므로 재테크와 투자에 자신없는 분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만장자를 꿈꾸시는 분은 한 번 방문하여 상담받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