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쓴 편한 글

구글애드센스로부터 성인용콘텐츠라고 경고받다

by 마니팜 2012. 8. 9.
반응형

 

블로그를 며칠 돌보지 않고 있었던 동안 무슨 일이 벌어졌습니다.

별로 수익도 나지 않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때문입니다.

 

 

 

제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통지입니다. 약 9시간전에 받은 내용입니다

제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정책에 위배되어 광고게재가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계속 위반사항이 나올 경우에는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하지만 아직 계정은 활성상태이고 다른 포스팅의 구글광고도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그 전에도 경고하는 통지가 있었던 것 같아서 찾아보니 역시 있습니다. 통지받은 3영업일내에 조치하라는 지적이었는데 벌써 날짜가 지난지 오래되었습니다.

 

 

 

메일을 잘 챙겨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포스팅중에 일본 성인물 배우 요코야마 미유키와 관련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이것이 구글에서 정하는 광고정책중 금지된 성인컨텐츠로 지적된 모양입니다.

 

 

어떻게 할 방법을 몰라서 일단 해당 포스팅을 비공개로 바꾸었습니다.

비공개는 외부노출이 안되니 포스팅을 삭제한 것과 같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을 공개는 하면서 해당 포스팅에서만 애드센스광고를 게재하지 않는 방법이 있으면 그렇게 하겠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구글이 상당히 엄격하게 관리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도 사실 직접적인 성적 컨텐츠를 내용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 AV배우가 한 발언을 중심으로 제 생각을 적어본 것인데 지적받은 것입니다. 

 

경험자로부터 들은 바로는 구글봇이 기계적으로 검색하여 위반콘텐츠여부를 체크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도박이나 마약, 흡연의 폐해를 막자는 계도성의 글에 대해서도 위반콘텐츠로 지적하여 제재가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귀찮긴 하지만 다음부터는 좀 신경을 써야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