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장기렌트카 또는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는 이유

by 마니팜 2013. 10. 9.
반응형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카 등 자동차의 장기대여업종이 활황을 맞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자동차 구입희망보다 오토리스나 장기렌트카를 통해 빌려쓰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점이 보유에서 사용중심으로 바뀜에 따라 굳이 차를 번거로운 관리부담을 안고 비싸게 사느니 운행과 관리가 편리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렌트나 리스방식을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카의 일반적 장점

 

이제는 웬만한 분들은 차량을 직접 소유하는 것은 기분만 좋지 리스나 렌트에 비해서 실속이 없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리스와 렌트는 그 성격이 기본적으로 다릅니다. 렌트카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근거하여 렌트카회사 즉 자동차대여업체로부터 장기간 자동차를 빌려쓰는 것이라면 자동차리스는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의해 리스금융회사로부터 자동차를 빌려쓰는 리스방식의 금융을 쓰는 것입니다.

 

 

하지만 리스든 장기렌트든 내 소유로 자동차를 갖지 않고 월정액을 내면서 자동차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신차구입에 비해 리스와 렌트가 가지는 특징과 장점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를 대여하여 쓰는 경우 단점은 없을까

 

단점이라기보다는 대여방식을 리스로 하느냐 렌트로 하느냐에 따른 각각의 특성에 따른 차이점이 다소 있습니다. 비용도 약간씩 차이가 있어서 차량의 할부구입, 리스, 장기렌트 중 들어가는 총비용으로 봐서 가장 저렴한 방식은 장기렌트카로 알려졌습니다. 

 

 

렌트카의 경우 번호판이 제한되어 있어 체면을 중시하는 분들이 다소 꺼림칙하게 생각하시기도 합니다만 최근에는 종전의 허번호판외에 하, 호번호판도 허용되었고 기업의 임원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렌트카라고 별 거부감을 갖지 않습니다. 

 

렌트카회사의 사정에 따라서는 외국수입차같은 경우 마음에 드는 보유차량을 구해 쓸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는 연간약정거리의 제한이 없고 LPG차량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차량 10부제 등의 적용을 받지 않는 점 등이 리스에 비해 유리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중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가는 사용자의 자동차운행행태나 선호차량 등에 따라 정하여 진다고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뛰어난 절세효과

 

자동차를 사지 않고 빌려쓰는 가장 큰 매력은 무엇보다 절세효과를 비롯한 저렴한 비용입니다

약정기간이 끝나면 신차로 바꿔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새 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커다란 장점입니다.

 

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중형급모델 이상은 처음부터 할부구입하는 것보다 리스나 렌트로 사용하다가 기간종료후 인수하는 것이 싸다고 알려졌습니다.

 

 

절세효과는 소득세나 법인세를 매길 때 총수입에서 리스료나 렌트비 등을 비용으로 빼주기 때문에 과 세율 적용대상이 되는 과세표준이 낮아지고 연간리스료 등을 빼서 과세구간자체가 낮아지는 경우에는 적용세율도 낮아지므로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계산해서 월리스료가 100만원이면 연간 1200만원이 과세대상에서 제외되고 사용자의 연간총수입이 8800만원초과 3억원이하인 경우라면 소득세율이 35%이므로 연간 절세되는 금액은 420만원(1200*35%)에 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차량구입시 필요한 취득세,등록세의 부담이 없음은 물론입니다

소득세액을 과표로 하여 10%가 적용되는 주민세도  함께 줄게 디므로 절세효과가 정말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개인사업자나 법인이 업무용 차량을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를 통해 확보하는 가장 큰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 저렴한 무료견적 추천

 

실제로 얼마나 절세효과를 볼 수 있느냐는 계약의 조건, 총수입 등 수요자의 상황에 따라 면밀하게 계산해서 따져봐야 합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이용방식이 무엇인가도 운행목적이나 운행행태, 차량관리 능력 등을 감안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방식을 선택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개인별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차량대여조건과 리스회사 등과 연계하여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견적을 제시하는 곳으로 카봉서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사이트를 방문, 이용후기 하나만 읽어보시면 왜 카봉서비스가 좋은지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스/장기렌트카 견적무료상담[카봉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