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알뜰 이사 견적부터 내보자 - 포장이사 잘하는 법

by 마니팜 2023. 2. 5.
반응형

 

부동산시장이 얼어붙었습니다. 이사철이 다가오지만 경기침체와 '빌라왕'같은 전세사기의 영향으로 이사수요도 줄어든 모양새입니다. 

그래도 꼭 이사를 해야할 분들은 있게 마련입니다. 처음 이사를 하게 되면 막막하여 여기저기 이사 잘하는 요령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용입니다. 아무리 이사수요가 줄어도 아무 계획 없이 알아보지 않고 이사업체를 골랐다가는 이것저것 붙는 비용 때문에 덤터기를 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포장이사를 합니다. 1인 가구 처럼 살림살이가 단출한 경우 용달차량만 빌려서 자기가 직접 이삿짐을 옮기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가구는 살림살이 전체를 포장과 운반, 청소와 이사 후 정리까지 한꺼번에 맡기는 포장이사를 선호합니다. 

이사 업체 선정시 고려사항

 

무엇보다 업체가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규모가 있고 운영경험이 많은 이삿짐센터를 찾아야 편하게 이사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비용이 저렴하여도 불친절하고 대충대충 이사를 한다면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분실물이나 이삿짐 파손이 생긴다면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계약상에 분실이나 물건 파손 시의 보상문구를 확인하고 서비스가 철저한지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견적입니다. 같은 포장이사라도 업체마다 요구하는 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한 군데만 접촉하지 말고 여러 곳의 견적을 받아서 서비스조건과 함께 비교한 후 가장 실속이 있고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면 이사를 잘 끝내고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사업체를 잘 모르는 경우에는 자신의 이삿짐 규모를 가지고 여러 곳 업체의 견적을 비교해 본 후 적당한 곳을 두서너곳 정하고 본격적으로 업체의 신용도와 서비스내용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업체와 상담시에는 자신의 이삿짐이나 이사장소와 관련하여 사전에 미리 확인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사진: Unsplash 의 HiveBoxx

고층아파트에 사다리차 진입이 불가능한 경우 엘리베이터만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간과했다가 이사 당일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철거와 설치에 따른 비용문제도 미리 문의를 해야 하고 벽걸이TV가 있다면 설치 시 브라켓(거치대)가격 별도인지, 붙박이장 이전에 따른 설치비는 비용에 포함되는지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이삿짐 중 귀중품이 있다면 이사업체에 맡기지 말고 개인차량으로 따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가 믿을만한지는 해당업체 홈페이지의 이용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거나 인터넷상에서 업체의 평판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사업체 후보를 고르기 위한 견적을 내시려는 분께 '이사비용 견적 매칭 플랫폼' '이사플라이' 를 추천합니다. '이사플라이'를 활용하면 구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이사형태에 따라 가장 합리적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업체를 쉽게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 가입이나 청소와 같은 부대서비스도 함께 견적하니 매우 편리합니다. 

 

 

이사플라이 이사업체 비교견적 배너 클릭

 

24 FLY-이사 비교견적 플랫폼

대한민국1등. 이사 비교견적 매칭 플랫폼.

24fly.me

위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한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