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456

놀라운 AI 영상 제작 기술 SORA - 문장만 넣으면 영화 한 편 챗GPT라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발표된 후 1년여 시간이 지났습니다. IT나 정보기술 쪽으로는 문외한에 가깝지만 뉴스만 보면 하루가 다르게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이 발달하여 놀라움을 주고 더러 너무나 획기적인 기술이 나와서 앞으로 우리 삶이 어떻게 될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딥페이크가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가짜 영상과 가짜 음성을 만들어 이미 범죄에 악용되고 있다고 하니 두려움마저 듭니다. 다음은 텍스트만 자세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면 거기에 맞게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술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챗GPT개발사인 미국의 오픈AI가 개발한 SORA라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하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신기술입니다 . https://youtu.be/5Kzv6d05ZRw?si=GYcUajmTSGFN.. 2024. 3. 28.
오늘은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 3월 23일 오늘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네요.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은 2006년 미국의 동물학자 콜린 페이지의 제안에 따라 만들어진 날입니다. 사람의 가장 친한 친구인 반려견에 대한 사랑과 인식개선을 목표로 제정되었으나 특히 유기견 보호와 입양을 권장하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날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반려견을 비롯하여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반려견 인구가 1500만 명이나 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이는 좀 과장된 것이고 2020년 조사된 바로는 전체 가구의 약 15%가 반려동물을 키운다고 알려졌습니다. 약 300여 만 가구입니다. 가구당 평균 인원수를 감안하면 약 800만여 명이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나 추정해 봅니다. 반려동물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2024. 3. 23.
틱톡 사기 피해 당하지 마세요. 틱톡 쇼핑몰 사기 뉴스 틱톡(Tiktok)은 최근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산 sns입니다. 이 틱톡을 기반으로 온갖 사기가 난무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기에 포스팅에 올려봅니다. 틱톡 코리아는 아래와 같은 경고를 게시하였습니다. https://youtu.be/8tnyToEMFU4?si=j49t4VfDGN8Fo5hn 사기방법은 다양합니다. 새로운 거래소가 오픈하여 가상자산 코인을 공짜로 주는 행사를 한다고 하면서 회원으로 가입시키면서 돈을 사취하거나 아예 가짜 틱톡 사이트를 만들어 쇼핑몰을 열도록 하고 물건 대금을 편취하는 짓도 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최근 보도된 가짜 틱톡 사기 사례와 관련하여 직접 피해자가 올린 고발 포스팅입니다. 앱에서 만난 대만인 여성의 권유에 따라 투자하였다가 무려 천만 원을.. 2024. 3. 22.
반려 동물 대신 반려 돌멩이(pet stone) 청년 중 절반이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겠지만 사람들이 결혼을 하지 않으면 역시 출산도 줄어드니 안 그래도 저조한 출산율로 나라가 소멸할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생겼는데 이제 더 심각한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비혼자도 늘고 이혼 후 혼자 사는 사람과 자녀와 따로 떨어져 사는 부모 등 혼자 사는 나홀로가정이 늘어가면서 사람들이 외로움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달래기 위해 반려동물을 많이 기릅니다. 하지만 혼자 사는 형편에서 반려동물로 개나 고양이를 기르는데에는 적지 않은 문제가 생깁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출근하였을 때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집안에 혼자 있어야 하는 문제가 있고 아파트나 연립주택에서는 키우는 반려견이 시도 때도 없이 짖어대어 이웃에게 민폐를 끼치는 경.. 2024. 3. 21.
일본 치사율 30% 급성 감염증(STSS) 확산 일본여행 주의 이웃나라 일본 전역에서 치사율이 높은 급성감염병이 유행 중이라고 하여 알려드립니다. 일본여행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쇄상구균독성 쇼크증후군(STSS)라고 이름붙여진 이 의문의 감염병은 올해 1~2월 중 일본의 47개현 중 단 2개현만을 제외한 45개 현에서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발병한 STSS감염 50세 미만 환자 65명 중 21명이 사망하여 사망률은 32%에 달할 정도로 위험한 질병입니다. 일반적으로 감염병은 면역기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위험하지만 이 병은 오히려 30세 이상 50세 이하에게 더 위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농성 연쇄상구균이라는 일종의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되기 때문에 식인박테리아라는 별명으로도 불리우는 이 감염병은 처음에는 고열과 인두염 등 독감이나.. 2024. 3. 20.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CPR)과 제세동기 작동법 배우기 올해 결혼을 앞둔 20대 청년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출근길에 나서던 한 경찰관이 이를 목격하고 급히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였습니다. 이 청년은 의식을 되찾고 병원에 옮겨졌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다고 합니다.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일은 젊은 사람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심장마비라고도 알려진 심정지는 급성심근경색이나 급성심부전, 심장파열 등으로 일어나며 교통사고 등에 의해서도 자주 일어지만 아무런 이유나 예고 없이 갑자기 나타나기도 하는 위험한 현상입니다. 영화배우 강수연도 뇌출혈로 인한 심정지로 안타깝게 사망하였고 이태원참사의 희생자들도 대부분 심정지 사망이었습니다. 심정지가 되면 순환계가 멈추고 뇌와 온 몸에 피를 보낼 수 없어 두뇌와 장기가 치명적인 상해를 입게 됩니다 심정지가.. 2024. 3. 15.
동남아지역 골든트라이앵글 해외취업사기 경보 동남아의 라오스, 미얀마, 태국 3개국의 접경에 걸쳐 있는 소위 골든트라이앵글지역은 과거에는 동남아 아편마약의 밀재배 및 거래지역으로 악명이 놓았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자본이 들어와 카지노와 관광리조트 단지로 일부 개발되고 있으나 아직도 마약을 비롯한 범죄로 악명 높은 위험지역입니다. 몇 년 전부터 취업난에 시달리는 우리나라 2-30대 청년을 대상으로 주식코인 판매, 텔레 마케팅 등 합법적 사업에 좋은 조건으로 취업할 수 있다고 유인하여 강제로 범죄에 가담시키는 취업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외교부에서 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한 광고로 안정된 수입과 항공권 제공, 숙식보장, 합법적 사업에 참여한다고 유혹한 뒤 이를 믿고 찾아온 청년들에게 도착 즉시 여권과 휴대폰을 빼앗고 감시하에 보이스.. 2024. 3. 8.
청년도약계좌 가입 범위 확대 및 중도해지 요건 완화 대통령은 어제 광명시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열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 하는 민생토론회 」 에서 국가장학금 수혜대상을 현재 100만 명에서 150만 명까지 대폭 확대하고 근로장학금과 근로 장학생 선발 확대, 주거장학금 신설 등 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3종 세트를 발표함과 동시에 청년도약계좌의 가입 범위를 확대하고 중도해지 요건을 완화하는 등 청년층의 재산형성기회를 늘리는 정책을 채택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이중에서 청년도약계좌 가입 범위 확대 및 중도해지 요건 완화 내용에 대해 아래에 설명합니다. 관심있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정책 시행여부를 예의주시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범위 확대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만기 5년의 저축상품으로 매월 70만원 .. 2024. 3. 6.
무인점포 치워준 다원전기 엔지니어 기사님들 복 받으세요 사람이 없는 무인점포가 많이 늘었습니다. 주인이 지키지 않으니 각종 도난이나 사고도 빈발하고 가끔은 점포를 어지럽히고 심지어 용변까지 보고가는 추태를 부리는 사람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반대로 무인점포의 음료수 상자가 넘어져 바닥이 지저분해지자 들어온 남자 손님 네 명이 깨끗이 치우고 정리하고간 미담이 제보되었습니다. 부산YTN 보도에 따르면 지난 1일 부산의 한 무인분식점에서 쌓아둔 캔 음료상자가 넘어지며 음료가 바닥으로 쏟아졌다고 합니다. 좀 비뚜로 쌓여있던 상자가 무게를 못이기고 저절로 넘어진 모양입니다. 뒤늦게 사장이 가게를 와서 보니 음료상자가 다 정리되고 바닥도 깨끗하게 닦여 있어서 CC TV를 확인해보니 남성 손님 4명이 들어와 가게가 어지럽혀진 것을 보고 바닥을 닦고 물건.. 2024. 3. 5.
간이 배 밖으로 나온 사람들 고속도로 한 복판에서 차를 세우고 운전자를 교대한 사람들이 블랙박스 영상에 찍혔습니다. 무슨 사연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갓길도 아니고 차들이 미친 듯이 고속으로 질주하는 2차선에 깜빡이 등만 켠 채 떡 하니 차를 세워두고 서로 자리를 바꿔 타는 것을 보니 기절초풍할 일입니다. 옆 차선으로 고속주행하는 차량들을 보니 아찔합니다. 깜빡이를 아무리 켠다 해도 고속주행하는 차량들이 자칫하면 추돌하여 대형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는데 정말 목숨이 여러 개가 아니면 할 수 없는 무모한 일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7/0001029601 고속도로 한복판서 운전자 교대 위해 정차한 여성들 논란 두 명의 중년 여성이 운전자 교대를 위해 고속도로 한복판에 차량을 멈춘.. 2024. 3. 4.
서민규 남자피겨 금메달 소식 김연아가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감격의 금메달을 딸 때의 그 흥분과 감도을 많은 국민들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을 것입니다. 김연아 이후 무려 18년 만에 우리나라의 16세 서민규 선수가 영광의 금메달로 국민들을 기쁘게 하였습니다. 탁월한 기량으로 흠집 없는 공연을 펼쳐서 관객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https://youtu.be/ruNa9Pdm-6o?si=In8AQctRyHcWF52r '폭풍 성장' 서민규…사상 첫 금메달 쾌거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7557803&oaid=N1007557793&plink=REL1&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 2024. 3. 4.
기막히게 진짜같은 딥페이크 투자사기,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눈감으면 코베어간다는 말로도 부족합니다. 뻔히 눈뜨고 있어도 당하는 것이 요즘 사기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비대면 광고와 거래가 늘어나면서 온갖 가짜 허위 과장광고가 판을 칩니다. 자칫 솔깃한 유혹에 속아 넘어가서 아끼고 모은 재산을 잃고 속을 끓이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있는 재산만이면 좋겠지만 대출까지 받아 투자한 프로젝트가 가짜였다면 돈을 벌기는 커녕 빚쟁이가 되어 부채의 늪에 빠져 힘든 인생을 보내야만 합니다. 인기배우의 AI로 만든 가짜 투자권유영상이 유튜브에 광고되어 이를 믿고 거액을 투자한 사람들이 큰 돈을 잃는 사기피해를 입었습니다. 사람들은 AI가 만든 가짜 조인성, 송혜교 등의 영상을 진짜로 믿고 이렇게 유명인들이 홍보하는 것이니 틀림없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투자를 하였던 것입니다... 2024. 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