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기막히게 진짜같은 딥페이크 투자사기,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by 마니팜 2024. 2. 27.
반응형

눈감으면 코베어간다는 말로도 부족합니다. 뻔히 눈뜨고 있어도 당하는 것이 요즘 사기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비대면 광고와 거래가 늘어나면서 온갖 가짜 허위 과장광고가 판을 칩니다. 

 

자칫 솔깃한 유혹에 속아 넘어가서 아끼고 모은 재산을 잃고 속을 끓이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있는 재산만이면 좋겠지만 대출까지 받아 투자한 프로젝트가 가짜였다면 돈을 벌기는 커녕 빚쟁이가 되어 부채의 늪에 빠져 힘든 인생을 보내야만 합니다. 

 

인기배우의 AI로 만든 가짜 투자권유영상이 유튜브에 광고되어 이를 믿고 거액을 투자한 사람들이 큰 돈을 잃는 사기피해를 입었습니다. 사람들은 AI가 만든 가짜 조인성, 송혜교 등의 영상을 진짜로 믿고 이렇게 유명인들이 홍보하는 것이니 틀림없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투자를 하였던 것입니다. 

 

가족 납치를 가장한 SNS사기도 적지 않았었는데 이제 너무나도 실제와 동일하게 정밀한 가짜 영상과 음성을 사기꾼들이 쉽게 만들어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있어 영상이나 음성으로 보고 듣는 것을 무조건 믿지 말고 다양한 경로로 진짜인지를 철저하게 확인하여야 하겠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25/0003342886

 

"투자 감사" 조인성 믿었다…수백억 가로챈 가짜 영상의 정체

60대 남성 A씨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영상 광고를 통해 한 투자 모임을 알게 됐다. 모임 관리자는 자신이 "2차전지 투자자들에게 잘 알려진 일명 ‘배터리 아저씨’ 박순혁 작가 비서"라며 "투자금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