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노인성질환 대비 실버보험의 중요성과 가입요령

by 마니팜 2013. 4. 25.
반응형

 

백수(百壽)는 이제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고령화사회가 되면서 60대 정도는 노인축에 끼지 못할 정도고 70중반은 넘어야 노인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나이드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장수가 축복? 천만에 건강한 장수가 축복이다

 

하지만 평균수명이 늘어났어도 장수가 축복만은 아니라는 느낌입니다. 병없이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행복한 것이지 만성질환이나 중병에 걸려 앓게 되면 살아도 고통일 뿐입니다.

 

아파도 돈이라도 있다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의료비 걱정없이 치료받을 수 있고 가족이 매달려 있지 않아도 간병인을 쓸 수 있으니 마음편하게 아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악의 경우는 돈도 없고 중병에 들어 장기간 요양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딱 이럴 때는 빨리 고단한 삶을 끝내고 싶은 생각이 굴뚝일 것입니다. 따라서 나이들어 아프지 않을 자신없다면 돈이라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고령화사회의 노인복지 그중에서도 노인성 질환 의료비부담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노인성질환자는 해마다 몇십퍼센트씩 폭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65세이상 노인의료비가 전체 의료비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부담이 커진다는 사실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집안에 나이드신 어르신모시는 분들 뜻하지 않은 의료비 지출에 미리 대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노인성질환과 그 특징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는 중풍, 치매, 당뇨를 들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관절염, 류머티스, 전립선질환과 파킨슨병도 노인이 되면 오기 쉬운 노인성 질병입니다.

 

이러한 노인성 질환은 젊었을 때부터 잘못된 식사 습관, 흡연과 음주, 스트레스 등 불규칙한 생활에서 비롯되어 비만과 대사증후군으로 오랜기간 이어지다가 나이들어 면역력과 신체기관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발병하게 됩니다

 

심신이 약하고 경제력이 부족한 노인의 특성상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고 발병이 된 후에는 치료와 요양에 오랜 기간을 요하게 됩니다. 치료도 쉽지 않고 장기간 요양을 해야 하므로 그만큼 돈이 많이 들고 치매나 중풍의 경우에는 간병인이 옆에 있어야 마음을 놓을 수 있어 심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됩니다

 

피할 수 없는 노인성질환 실버보험으로 대비해야 

 

 

금연과 음주조절, 고지방식과 짠 음식을 피해 고른 영양섭취와 소식,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스 피하기 및 정기적인 건강검진. 이 정도가 노인성 질환의 예방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중풍, 치매 등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선 60세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특화된 보험상품인 실버보험 가입이 필수적입니다. 나이들수록 많이 들어가는 노인의료비 부담에 미리 대비하지 않았다가는 돈없이 앓게 되는 고통을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버보험은 흔히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들어드린다고 해서 부모님보험 또는 효보험이라고도 합니다. 많이들 가입하는 의료실비보험도 나이가 많고 질병을 앓거나 앓은 적이 있으면 보험료가 높아지고 가입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이런 때에도 실버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족대신 간병인을 쓸 수 있도록 간병비가 지급되고 사망시에도 사망보장금, 장례비와 생활비 등이 보장되기 때문에 미리 가입해 두면 유사시 크게 도움이 됩니다.

 

가입시 미리 챙겨봐야 할 주의 사항

 

 

실버보험은 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보다 가입시 유의해야할 점이 많습니다. 특히 자녀가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을 위해 드는 경우에는 혹시 앓고 있는 질환이 있지 않은지 챙겨야 나중에 분쟁이 생기지 않습니다

 

1. 부모님 건강상태 사전확인

 

어떤 질병을 앓고 계신지,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는지 미리 알아두고 보험가입절차에 들어가야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없이 가입했다간 비싼 보험료만 내고 나중에 보장을 받지 못할 경우도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2. 65세 이전에, 가급적 빨리 가입

 

65세가 지나지 않았다면 암진단과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65세가 지나면 보험가입에 제약이 있을 수 있고 가입하는 경우라도 보험료가 높아지므로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비보장이 부족할 경우 무심사보험이나 장례보험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치매보장이 되도록 가입

 

치매에 걸리면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고 비정상적인 행동을 합니다 .이유없이 울고 소리를 지르거나 함부로 아무데서나 용변을 보기도 하기 때문에 치매환자가 집에 있으면 가족들이 모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치매보장상품에 가입하여 병원비, 치료비와 간병비 등을 지급받아야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보험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려면

 

시중에는 AIG명품부모님보험, LIG100세LTC간병보험,동양생명 수호천사 효보험, 라이너생명 실버암보험, 한화명품간병보험 등 효보험, 간병보험, 100세보험, 부모님보험, 가족사랑보험 등 갖가지 이름의 실버보험상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무진단보험, 무심사보험, 간편심사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등 종류도 가지가지입니다. 따라서 복잡한 보험상품에 일반인이 가입하려 할 때엔 보험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수적이며

 

시판 보험상품들을 모두 모아두고 한꺼번에 비교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보험사의 상품에 편중되지 않게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비교하여 연령대 가입자의 조건에 딱 맞는 실버보험에 가입하려면 보험비교사이트중에서도 실버보험만을 전문으로 비교하는 실버보험비교센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클릭!

 

 

금년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은 실버보험으로

실버보험비교전문 무료상담 및 견적제공  ☞☞☞  실버보험비교센터  [바로가기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