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날 지구의 날

by 마니팜 2013. 4. 22.
반응형

오늘 4월22일은 지구의 날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별 관심이 없는 듯 합니다. 

 

지구의 날은 UN이 정한 세계환경의 날(매년 6월 5일)과는 달리 순수 민간자연보호주의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기념하는 날입니다.

 

1970년부터 시작된 이날 각 환경단체들과 자연보호기구들은 자연과 환경보호를 위한 각종 행사를 벌이고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계몽활동을 합니다

 

네이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초기화면에 기념삽화를 띄웠습니다.

 

 

 

 

 

 

최근 수년간 잦아지고 있는 지구촌의 기후변화와 이로 인한 가뭄과 홍수, 혹한, 폭설 등 각종 자연재해가 모두 인간의 무절제한 자연개발과 탄소 배출로 인한 것이라는 점은 이제 상식입니다.

 

점점 따뜻해 지는 지구로 인해 북극의 빙산이 지난 30년간 거의 절반으로 줄었다는 소식은 앞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이 더욱 심각하게 진행될 것이라는 우려를 하게 합니다

 

 

 

지구의 날(The earth day)공식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이제라도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고 무분별한 개발과 과소비로 인한 자연의 훼손을 막아야 더 이상의 위험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등 1회용품사용을 줄이고 자동차를 덜 타고 절전하는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환경과 자연이 보호된다는 사실을 모두가 잘 알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이를 철저하게 잘 지키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은 듯 합니다. 

 

나의 작은 행동 하나가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을 모두 가지고 일상생활의 사소한 부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