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국민건강보험과 민영건강보험 차이점 및 저렴한 가입방법

by 마니팜 2013. 4. 21.
반응형


건강보험하면 대개 국민건강보험을 생각하게 됩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뉘어 가입되어 있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적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가입자와 피부양자가 부담하는 의료비중에서 건강보험급여분으로 분류되는 항목에 대해 일정비율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는 방식으로 보험혜택을 줍니다.


국민건강보험만으로는 부족하다




하지만 이런 공적 보험만으로는 병실료, 간병비, 지정진료비 등 비급여분에 대한 보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갑작스런 질병과 부상에 대비하여 많은 사람들이 실손보험이라도 부르는 의료실비보험에 추가적으로 가입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적은 보험료로 치료에 들어간 의료비를 실비로 보전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과는 다르지만 여러 보험사에서는 건강보험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질병에 대한 종합보험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 들어간 비용을 실비개념으로 보전해주는 데 비해 건강보험은 특정질병에 걸리면 미리 약정한 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합니다. 따라서 보험료를 정하기에 따라서는 실제 들어갈 의료실비보다 훨씬 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보장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정부의 제도개선으로 의료실비보험제도이 갱신주기도 1년 내지 3년으로 짧아지고 실비보전비율도 낮아지는 등 추는 등 제약이 많기 때문에 질병에 대비하여 보장성이 강한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건강보험이 오히려 추천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의 필요성과 장점


중병이 들게되면 병원비도 들어가지만 일을 하지 못해 수입이 끊어지는 이중고를 겪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커버되지 않는 비급여분의 보장, 의료실비를 넘는 많은 보장금액으로 치료비외에 생활비 등 생계보장까지 받고자 한다면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만 보장받을 것이 아니라 약정보험금을 지급받는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1. 질병과 재해가 발생하면 최초 입원시부터 가입시 약정한 입원비한도범위내의 입원비가 든든하게 보장됩니다. 


2. 질병종류와 약정여하에 따라 다르나 발병율이 높은 급성심근경색이나 뇌출혈 등 중대질병에 걸리면 치료비가 얼마드는지와 상관없이 정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므로 수입이 끊어지는데 대비할 수 있고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3. 각종 재해와 질병으로 인해 국내 병의원 또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국외의료기관에서 수술을 받은 경우 수술비를 보장받습니다. 보장한도는 약관에서 정해지고 보험사 상품마다 차이가 나므로 잘 확인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흔히 이용하는 제왕절개수술치질수술은 생보사의 건강보험상품에서만 보장되므로 이러한 수술을 염두에 두신다면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가입시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는 방법


건강보험상품에는 AIA생명 꼭 필요한 건강보험, 동양생명 수호천사 뉴하나로 종합보장보험, 흥국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 플러스, LIG110 더블보장 건강보험, 한화손해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등을 비롯 여러 보험사의 수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보다 탄탄한 보장을 주는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이런 보험상품들을 모두 비교해보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회사마다 보험료산정방식이나 각종 질병에 대한 보장내용이 다르고 보험금지급조건, 가입만기, 갱신주기, 만기환급여부, 질병과 나이에 의한 가입제한과 심사조건 등이 천차만별이라 자칫 특정보험사의 설계사 말만 듣고 가입하였다가는 자신에 맞지 않는 보험에 가입하여 후회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때에는 건강보험만을 전문적으로 비교하여 내게 맞는 최적의 견적을 내주는 건강보험전문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전문가가 의뢰인의 신분과 직업, 질병과 가족력, 예상보험료수준 등을 감안하여 어떠한 질병에 대비한 상품이 적절하고 어떤 특약을 추가해야 도움이 되겠는지를 따져서 제시해주는 예상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고를 수 있게 됩니다. 


건강보험전문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 점


♥ 특정보험사의 상품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 입장에서 공정하게

♥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고려한 최적화된 견적 제공

♥ 연령대에 가입가능한 모든 상품 전부 비교가능하며

♥ 같은 상품이라도 보험료 차이를 쉽게 알 수 있고 

♥ 자세한 설명으로 어려운 보험상품을 빨리 이해할 수 있으며

♥ 과거에 아픈 적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찾을 수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건강보험상품을 견적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비교센터를 이용하면 첫 보험료를 최대 50%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건강보험견적 무료상담 건강보험비교센터 [바로가기링크]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