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장기렌트카 비용과 장점 알아보기

by 마니팜 2013. 3. 24.
반응형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차량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입하지 않고 장기간 빌려쓰는 차량대여서비스가 인기입니다.

 

 

오토리스와 자동차렌탈이 성행하는 이유

 

차량을 할부구매하더라도 초기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요새는 오토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알뜰족이 늘어난 것입니다. 차량을 꼭 내 명의로 소유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만 있으면 된다는 인식의 변화도 이러한 차량대여가 성행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새로운 차량모델이 쏟아지는 요즈음 차를 할부구입하여 낡을 때까지 쓰기 보다는 장기렌탈로 일정기간만 이용후 새 모델로 바꾸어 타는 것도 차량의 현명한 활용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리스와 렌트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리스보다는 장기렌탈이 가격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중심으로 장점을 알아봅니다.

 

차량의 장기렌탈은 최소 36개월이상 차량을 빌려서 사용하는 제도로 자동차 할부구매와 오토리스의 장점을 합쳤다고 보면 됩니다.

 

 

장기렌트카의 장점

 

□ 비용 절감

 

- 초기비용과 유지비용 절감

 

차량구입시 한꺼번에 들어가는 취득세,등록세,자동차세,보험료 등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량 가격면에 있어서도 렌탈사는 차량구입시 특소세와 교육세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유리하고 차량에 대한 각종 세제혜택과 대량구매에 따른 제조사 할인, 보험료 할인 등이 적용되 리스에 비해서도 비용부담은 더 적습니다.

 

LPG차량을 이용할 수도 있어 연료비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 절세효과

 

구입차량의 경우 감가상각해야 하는 법정내용연수인 5년보다 짧은 장기렌트기간동안 렌트료 전액을 손비처리할 수 있어 법인세 절세 효과가 탁월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 경우에 따라 손금처리가 어려운 차량구입의 경우와 달리 렌트료 전액을 손실로 처리할 수 있어 소득세를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 재무적인 효과

 

- 회계처리가 간편합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렌탈회사에 매월 납부 렌탈료에 대한 부가세면제를 발급받을 수 손익계산서상 계상하여 세금신고시 비용으로 인정받으므로 회계처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부채비율 감소

 

차량 할부구입시와 달리 차입금 발생이 없으므로 부채비율이 감소하고 자산건정성이 제고되는 재무적 이득이 있습니다

 

- 현금유동성이 좋아집니다

 

초기 자금이 들어가지 않고 장기간에 걸쳐 나누어 내는 셈이 되므로 현금흐름이 좋아지며 자금 압박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차량정비, 사고처리의 부담 면제

 

장기렌트회사가 정기적으로 순회점검을 통해 차량을 지속적으로 관리, 정비와 부품교체 등을 해주므로 늘 최적상태의 차량을 운행할 수 있으며 사고발생시 렌트카회사가 모두 전담처리하므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사고로 차량운행이 어려운 경우 긴급대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업무공백을 막아줍니다

 

 

□ 기타 효과

 

- 대상차량이 승용차, 승합차, 15인승 이하의 국산 전차종으로 다양합니다.

- LPG차량 사용으로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약정거리의 제한이 있는 차량리스와 달리 거리제한이 없으므로 영업상 또는 운행거리가 많은 경우 운행소요에 맞추어 자유롭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 차고지 증명제, 10부제 운행 등의 규제를 받지 않습니다

- 차량장기렌탈시 보증금은 0%~40%까지 신용에 따라 달라지나 신원과 신용이 확실할 경우 무보증으로도 가능합니다.

- 렌탈기간종료시에는 이용차량을 재렌탈하거나 반납 또는 옵션에 따라 매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신차를 새로 렌트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를 생각하신다면

 

장기렌트로 차를 쓰시고자 하는 분에게는 차량대여견적을 무료상담해 드리는 카봉상담센터추천해드립니다.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차량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추천해드리는 카봉장기렌트 무료견적서비스[링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봉이 되겠다는 모토로

매월 500명이상의 고객에게 장기렌탈,오토리스 견적을 무료제공하는

카봉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