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라식수술 부작용 안구건조증 없애려면

by 마니팜 2013. 2. 22.
반응형

시력교정을 위해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외모의 아름다움이 중요한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취업면접시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력교정술을 받는 경우도 있고 운동선수나 육체노동을 하는 분들이 안경이나 컨텍트렌즈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라식, 라섹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결심하기까지 가장 고민되는 것이 수술이 혹시 잘못되거나 수술후 혹시 부작용이 크게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입니다.

 

라식수술은

 

라식수술은 정밀한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하여 각막 앞부분에 각막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뒤 각막절편을 덮어주는 시력교정수술방법입니다. 가장 보편화되고 많이 이용되는 시력교정수술로서 기술이 좋아지고 장비도 정밀하고 안전해서 이제는 수술이 잘못되거나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인체의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인 안구를 대상으로 수술한다는 점때문에 걱정스럽기도 하고 부작용 특히 평소에 고생하던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질까 봐 선뜻 라식수술을 결심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라식수술의 대표적 부작용인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한번 알아 봅니다.

 

 

라식수술의 대표적 부작용 '안구건조증'은

 

라식수술후 안구건조증이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각막을 절삭하면서 눈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말초신경세포도 함께 잘려나가기 때문에 신경이 둔화되고, 물과 점액, 지방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눈물의 성분비가 깨어져 눈물분비량이 줄고 눈물막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하면 눈이 시리고 이물감과 자극감, 건조감이 들면서 뻑뻑한 느낌과 함께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 잘려나간 말초신경세포는 재생이 되기 때문에 3개월 에서 6개월정도면 정상화되며 시력회복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라식수술 부작용인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려면

 

눈물이 마르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거나 주변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하고,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인공눈물을 수시로 점안해주면 안구건조증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잇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수술전부터 있었거나 수술후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에는 시력회복이 느려지고 감염, 각막손상 등 별도의 합병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수술전에 미리 안구건조증을 치료한 후 라식, 라섹 수술을 받거나 눈물이 배출되는 길을 막아 눈물이 내려가지 못하게 하고 눈에 눈물이 고여있게 하는 누점폐쇄술이라는 수술을 받아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안구건조증은 라식, 라섹수술의 부작용이 아니더라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걸리기 쉬운 질환입니다. 평소에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1. 모니터를 보는 경우 자연스럽게 눈을 깜박이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1분에 10~12회정도) 깜박여서 안구표면의 건조를 막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2. 컴퓨터작업이나 TV시청시 일정시간(약 1시간)마다 최소 5분 정도씩 눈을 쉬게 합니다

 

3.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인공눈물을 상시 휴대하고 증상이 생길 때마다 자주 넣어 줍니다

 

4. 눈에 따뜻한 물에 적신 타올을 꼭 짜서 온찜질을 해주고 눈 세척을 자주 합니다.

 

5. 실내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나 빨래 등을 활용합니다.

 

6. 외출시에는 안경을 착용하여 눈이 바람, 먼지, 자외선 등의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라식라섹수술 잘하는 곳, 압구정 에스앤비(S&B)안과 소개

 

 

라식라섹수술시력교정술은 무엇보다 자신의 눈상태에 가장 알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경험많은 의사와 첨단장비가 완비된 믿을 만한 병원을 찾아서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라식라섹수술을 위한 51가지 무료검사를 미리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최적의 시력교정방법을 찾아주는 에스앤비안과는 국내유일의 하바드망막인증서를 보유한 하바드대협력병원이면서 미국STAAR사로부터 ICL우수의료기관으로 선정받은 곳입니다. 

 

 

 

세븐, 2AM의 조권, 배우 유진, 심지호, 주지훈, 탤런트 황정음, 빅뱅의 태양, 씨엔블루 정용화, 비스트,포미닛, 거미, 개그우먼 김미려 등 안경을 쓰기 어려운 연예인들이 수술을 받고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겨 연예인 라식안과로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연예인수술후기 보러가기] 

 

 

 

 

최적의 시력교정수술방법 및 라식라섹비용 무료상담 [애스앤비안과 상담센터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