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의료비 부담 걱정없는 실손의료보험 알뜰가입방법 이렇게 선택해보자

by 마니팜 2013. 2. 12.
반응형

 

실손의료보험의 개선안으로 표준형 단독실손보험상품이 금년초부터 판매중입니다만 별로 인기가 없어서 당국의 정책실패라는 지적이 나오는 형편입니다.

 

 

 

가입자입장에서야 보험종류가 많아지니 선택범위가 넓어지고 저렴한 보험료로 의료비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점이 없지 않은 제도이긴 합니다. 하지만 단독실손보험상품에 불구하고 기존의 특약형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려는 수요도 여전히 많습니다.

 

표준형 단독실손보험이나 4대 중증질환에 대해 보장성이 강화된다는 공적 건강보험에 의존하여도 의료비 부담을 다소 줄일 수는 있겠지만 1인당 평균 1억원이상이 들어간다는 평생의료비 인해 대책없이 아팠다가는 메디칼푸어, 의료빈민이 되기 십상인 현실에 비추어보면 결코 보장범위가 충분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평소 의료비에 대한 대책과 준비가 필요한 이유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60세이상의 노년기의 의료비는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중년이후에 발병하기 쉬운 만성질환은 단기간에 완치가 어려워 오랫동안 투병생활을 해야하고 그만큼 치료비, 투약비, 검사비 등 의료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오히려 암, 뇌혈관질환  등 건강보험의 보장성이 높은 중증질환보다 개인들로서는 돈이 훨씬 더 많이 들어간다는 것이 조사결과입니다. 집안에 이러한 환자가 한명 있다면 경제적인 면에서 큰 타격이 될 수 밖에 없고 특히 그 환자가 가장일 경우에는 이중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실손의료보험의 중요성 - 의료실비보험가입이 필요한 사람

 

나이가 들수록 병원비약값의료비가 많이 들어간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젊어서는 비교적 건강하니까 잘 느끼지 못하다가도 나이들어 수입이 적거나 없을 때 아프고 돈이 많이 들어 가면 그만큼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건강보험이 커버해주지 못하는 비급여분의 입원비, 병실료, 수술비, MRI와 CT 등의 특수검사비, 암진단비, 고액암진단비 및 통원 치료비 등을 쓴 만큼 보전해주는 실손보험의 가입이 더욱 필요해지는 것입니다.

 

평소에 종신보험이나 사망보험, 상해보험, 연금보험 등 들어둔 보험이 여러개 있어서 보험가입의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들은 특약형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 보다는 의료비 실비만을 보전할 목적으로 금년부터 판매중인 단독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아직 가입한 보험의 종류가 적고 나이도 젊어 앞으로 장기간 고혈압, 당뇨, 암, 급성심근경색, 뇌졸중중증질환이나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많다고 생각되면 다소 보험료가 더 들더라도 더 큰 보장과 다양한 특약으로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특약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손의료보험 특약을 자신에 맞게 구성하여 알뜰하게 가입하려면

 

표준형 단독실손보험이 나오기 전 큰 인기를 모았던 실손의료보험은 특약형 상품입니다. 가입자가 3,000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이 팔렸지만 특약의 복잡성과 갱신시 보험료의 과다한 인상, 불필요한 특약삽입 등으로 부작용이 적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보험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신의 연령과 신분, 직업 및 수입, 생활방식과 건강상태, 질병가족력 등을 감안하여 필요한 질병 특약만을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알맞게 보험견적을 구성한다면 불과 몇만원 정도의 돈으로도 적지 않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 추천

 

 

유사시 들인 의료비를 모두 돌려 받을 수 있어 일명 재테크보험, 국민필수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에서 상품별 비교견적과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싸고 유명하다고 해서 반드시 내게 맞는 보험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형편에 맞는 보장기간과 연령대별, 질병별 특약과 갱신여부를 선택하여 최적의 의료실비보험 견적을 맞춰드리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 에버노블의 무료상담[바로가기 클릭]을 추천해 드립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