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5대 고액암특약에 따른 암보험 가입 비교

by 마니팜 2012. 11. 28.
반응형

암보험 여러가지 보험중에서도 가입이 권장되는 보험으로 손꼽힙니다. 사망원인 1위이며 국민 3명중 한명이 평생 한번은 걸린다는 암. 예전에는 암진단을 받으면 사망선고로 두렵기 짝이 없었지만 이제는 치료약과 치료방법이 발전하여 그렇게 두렵지만은 않은 질병이 되었습니다.

 

조기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고혈압이나 당뇨처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게 된 암질병. 하지만 문제는 돈입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진단비와 수술비, 방사선 치료비 등 암에 걸리면 생계에 타격을 줄 정도로 많은 의료비가 들어 갑니다. 그래서 집안에 암환자가 생기면 있는 돈을 다 긁어모아 치료비에 사용하고 돈을 빌리고 끌어써서 까지 치료에 전념하지만 버티다 못해 치료를 포기하는 안타까운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가장이 환자일 경우에는 직장조차 그만 둬야 하기 때문에 가족은 더욱 고통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미래의 불행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에 적절한 보험에 가입하여 만약의 경우에 비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5대 고액암이란?

 

고액암이란 일반암에 대비되는 말로 진단과 치료에 고액의 비용이 들어가는 암을 말합니다. 고액암중에서도 특히 백혈병, 뇌암, 골수암, 췌장암, 식도암을 5대 고액암이라고 분류합니다. 이에 비해 일반암에는 고액암과 갑상샘암,경계성종양, 상피내암, 기타 피부암 등의 소액암(고액암과 반대로 치료에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암)을 제외한 위암, 간암, 폐암, 자궁암, 유방암 등 우리가 흔히 듣는 암을 말합니다.고액암이 왜 문제가 되나?

 

이러한 분류는 보험회사가 보험상품설계의 목적상 만들어낸 것입니다. 생명보험사는 대개 5대 고액암 대신 백혈병, 뇌종양, 골수암만을 3대 고액암으로 분류하여 특약을 만들기도 합니다.

 

고액암은 치료비용이 많이 들지만 발생확율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험회사에서는 암보험상품을 일반암 보장을 중심으로 만들어두고 여기에 고액암보장을 특약으로 만들어 가입자가 선택하도록 합니다

고액암보장 특약 꼭 들어야 하나?

 

고액암은 일반암에 비해 발생확률은 적으나 일단 걸리게 되면 치료비도 많이 들어가고 치유하기도 힘들어 장기간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만큼 환자와 가족이 고생을 하게 되니 안 걸릴 자신없다면 고액암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구나 발생율이 적기때문에 해당하는 보험료도 그리 많지 않으므로 작은 비용아끼기 위해 특약을 빼놓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액암 진단특약상품을 가입하면서 일반암 2천만원 보장에 고액암 3천만원 보장특약을 한 경우 고액암을 진단받으면 총 5천만원의 진단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험사별로 3대 고액암과 5대 고액암 등 보장특약이 다르고 보험료차이에 따른 보장내용도 조금씩 다르므로 특약가입시에는 보험사의 상품별로 꼼꼼히 비교해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골라야 할까

 

대개 암보험상품은 비슷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꽤 많이 날 수도 있고 보장항목별로 보험금지급조건이 틀린 경우도 있어 세밀한 비교를 통해서만이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높은 보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비슷한 보험이면서도 보험료 차이가 나는 것은 예상수익이나 이자율 등의 적용조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순수보장형인지, 만기환급형인지 또 건강비용을 일정기간마다 지급해주는 조건이 있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조건에 따라 보험료 비용차이가 나므로

 

 

수많은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들이 만들어낸 다양한 암보험상품들을 일일이 비교해 가며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찾는 일은 전문가가 아니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특정보험사의 보험설계사에게만 맡긴다면 설계사의 신뢰성은 둘째치고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자신이 속한 보험사의 상품을 당연히 추천하게 되므로 제대로 비교해 보고 하는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아무래도 내게 맞는 보험상품들을 꼼꼼히 여러 보험사별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을 내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무료설계받고 그에 따른 보험료를 제시받기 때문에 가장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장이 많은 암보험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따른 장단점과 가족력으로 인한 권장 보장특약, 성별과 연령에 따른 특약선택여부 등도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조언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하게 암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암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암보험비교지원센터는

 

암보험비교지원센터는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중에서도 암보험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암보험전문 비교사이트입니다. 보험중에서도 전문분야인 암보험만 취급하므로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비교무료견적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시려는 첫회 보험료 50% 할인이벤트 하고 있는 암보험비교지원센터[링크] 방문하여 갱신형,비갱신형 암보험비교와 함께 연령대별 암보험 무료견적 상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