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라식라섹수술 차이점, 장단점과 라식라섹수술전 주의사항

by 마니팜 2012. 11. 17.
반응형

라식과 라섹의 차이에 대해 알아 봅니다. 둘다 안경과 렌즈 착용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시력을 교정하려는 분들이 이용하는 시력교정수술입니다만 수술을 할 때 각막절편을 만드느냐(라식) 만들지 않고 하느냐(라섹)의 수술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라식수술

 

라식수술 방식

 

라식수술은 각막에서 얇은 절편을 잘라낸 후 레이저를 각막에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후 다시 절편을 덮는 방식입니다.

 

 

라식수술 특징과 장단점

 

라식수술은 레이저를 쏘인 수술부위가 노출되지 않고 각막상피의 손상이 없기 때문에 수술후 통증이 거의 없고 시력회복이 빨라 수술 바로 다음날이면 일상생활을 지장없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막혼탁이나 근시 등의 재발 위험도 적고 만의 하나 재수술이나 추가교정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이 용이합니다.

 

다만 경험이 적은 의사를 만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수술후 안정되기까지는 눈에 충격이 가는 신체접촉이나 심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각막두께가 충분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시력교정술이로 시력교정의 안정성이 뛰어난 수술법이라고 하겠습니다

 

 

 

 

라섹수술

 

라섹수술 방식

 

라식수술과는 달리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얇은 각막상피만을 선택적으로 벗겨낸 후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각막이 얇아 절편을 만들기 어렵거나 고도근시의 경우, 심한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권투,레슬링, 격투기 등 눈에 충격을 줄 수 있는 격렬운동을 하는 운동선수 등에게 적용하는 수술방식입니다.

 

라섹수술 특징과 장단점

 

라식수술에 비해 통증이 심하고 시력회복속도도 느려 수술후 충분한 안정기를 요합니다. 약물점안기간도 길며 상당기간 정기적인 검진을 필요로 합니다. 수술후 치료용 컨텍트렌즈를 며칠간 착용해야 한다는 것도 라식수술에 비해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얇은 각막을 가지고 있거나 눈이 작아 각막절편을 만들기 어려운 경우와 고도근시의 경우에 적합한 수술입니다

 

 

수술방식 라식과 라섹중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가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통해 시력을 교정하려고 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식 실력있는 병원을 고르는 것입니다.

 

최근 시력교정술이 많이 보편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사람마다 눈의 모양이나 구조, 생활습관 및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방식을 선택하여야 수술후 생활에 불편함이 없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라식라섹수술 부작용도 예방적 수술을 통해 많이 없어졌다고는 해도 전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검사를 통해 개개인의 눈상태와 생활패턴에 맞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라식라섹 수술전 주의사항

 

1. 검사전 소프트렌즈 착용자는 1주일전부터, 하드렌즈나 난시교정용렌즈 착용자는 2주일전부터

    렌즈 착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각막의 자연적 형태 유지를 위해)

2. 수술 1주일전부터 파마나 염색을 삼가합니다

3. 수술전날 과음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4. 수술후 귀가시 선글라스로 눈을 보호하고 당일은 운전을 금합니다

5. 레이저는 향기에 민감하므로 수술당일 화장품이나 헤어스프레이 등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수술병원 고르기

 

앞서 언급하였듯이 시력교정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시력교정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력있는 의사로부터 정밀하고 철저한 검사를 받은 후 최첨단의 장비를 구비한 병원에서 받아야 합니다. 평생 사용할 보배와 같은 눈을 다루는데는 비용보다도 부작용 생기지 않는 수술을 받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라식라섹수술을 받고 싶지만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수술해야할 지 몰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시술의사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수술전 두시간에 걸친 51가지 정밀검사시스템, FDA 승인을 받은 최첨단 레이저 및 검사장비, 수술후 완벽한 사후관리 등 많은 연예스타들이 시력교정을 하고 만족스러운 수술후기 남긴 강남 S&B안과추천 드립니다.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시력교정방법, 라식라섹 가격과 부작용 등 라식 라섹의 모든 궁금한 사항과 비용들은 S&B안과의 빠르고 친절한 무료상담[링크] 이용하시면 됩니다.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