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의료실비보험 가입전 미리 챙길 세 가지

by 마니팜 2012. 11. 9.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너무 많은 회사에서 너무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와 자신에게 딱 맞는 보장좋고 보험료도 적은 의료실비보험상품을 찾기는 그리 쉽지 않은 듯 합니다

 

 

 

질병이나 사고에 의해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원하면서 진료와 치료를 받고 지급한 병원비 등 실비를 최고 90%까지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각종 사소한 질병에서 부터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대상인 CT와 MRI촬영, 내시경진단을 비롯한 각종 비싼 검사비용을 보전받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국민필수보험이 되다 시피 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보험회사로부터 쏟아지는 보험상품들은 보장내용과 조건들이 구구각색이어서 복잡한 약관을 제대로 챙길 수 없는 개인들이 가입하려 할 때에는 혼돈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다음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만 정리해 봅니다.

 

첫째는 보장기간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고령화추세가 가장 빠른 나라에 속합니다. 그래서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상품도 종전 80세 보장상품에서 빠르게 100세 보장상품으로 옮겨가는 추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병원비와 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것을 생각한다면 보장기간은 짧은 것보다는 최대한 보장기간이 긴 것으로(100세 보장상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됩니다.

 

 

둘째는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형이란 일정기간마다 납입하는 보험료가 인상되는 스타일이고 비갱신형은 그러한 정기적인 보험료 인상없이 처음 보험료가 만기까지 쭉 가는 것입니다. 티비에서 보험료 단 일원도 인상없이 갱신없는 보험 좋다고 선전하는 것 보았을 것입니다. 갱신형은 1~3년마다 물가상승률과 보험손해율을 감안하여 보험료가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30%이상 반복하여 인상을 거듭하기 때문에 처츰 가입할 때 보험료는 작아서 부담없이 가입했다가 시간이 갈수록 부담이 늘어나 낭패하기 십상입니다.

 

물론 의료실비보험은 어느 회사의 상품이든 실비보장을 하는 기본보장항목은 무조건 갱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엄격히 따져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상품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비보장을 제외한 다양한 특약항목은 모두 비갱신형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택 가능한 항목은 가급적 비갱신형으로 하여야만 장기적으로 볼 때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째는 실비보험 특약사항의 신중한 선택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보험회사들의 보장항목은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합니다. 따라서 욕심부려 이것저것 생각없이 보장항목을 추가한다면 생기지도 않을 일에 대해 쓸 데없이 보험료를 내는 꼴이 됩니다.

 

주요보장항목인 암과 뇌졸중 등 중대질병을 중심으로 각종 사고에 대비하여 상해, 질병 입원일당 등 보장항목을 간소화시켜 자신의 건강과 경제적 형편에 맞게 포트폴리오가 구성되도록 의료실비보험을 알차게 설계하여 가입한다면 최소의 보험료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은 빠짐없이 다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이상의 세 가지만 제대로 챙겨도 크게 손해볼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특약사항과 보장조건, 보험사별 청구절차의 용이성과 면책 적용여부 등 실손의료보험가입 포트폴리오를 자신에게 적합하게 설계한 유리한 보험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의료실비보험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의료실비보험 대표브랜드 에버노블

특정보험사 상품만을 추천하지 않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무료견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무료견적 사이트 에버노블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