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안내렌즈삽입술 방법,비용,부작용 등 알아보기

by 마니팜 2012. 11. 5.
반응형

 

안내렌즈삽입술(ICL)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라식과 라섹수술은 흔히들 들어보고 잘 아시지만 안내렌즈 삽입술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워낙 우리나라에 도입된지가 오래 되지 않은 첨단수술방법이기도 하지만 안내렌즈삽입술 비용도 만만치 않아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에 비해 시술건수가 그리 많지 때문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ICL)이란

 

안내(眼內)라는 말 그대로 눈 안에 렌즈를 집어넣는 것을 말합니다. 

라식이나 라섹수술이 각막자체를 깎아내서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인데 비해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과 수정체는 그대로 둔 채로 환자의 눈상태에 맞추어 특수제작한 렌즈를 홍채와 수정체사이에 삽입이식하는 방식의 시력교정술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시력교정술중에서는 가장 시력회복에 좋고 안정적인 시술법으로 알려졌습니다.

 

 

각막이 선천적으로 얇고 초고도근시를 가져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이 부적합한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각막굴절이 심하거나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 등 라식,라섹수술을 하기가 어려우므로 안내렌즈삽입술을 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막을 성형하는 타 시력교정술에 비해 수술후 각막혼탁이나 퇴행 등의 부작용이 적고 충격에 강하며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어 최근 안내렌즈삽입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의 위험성과 부작용

 

혹시 위험하지나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생체친화적인 물질로 만들어져 미국 FDA의 안전기준을 통과해야 하는 특수렌즈를 사용하므로 이물감이나 렌즈를 낀 느낌이 없고 제 눈처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안내렌즈삽입술은 뛰어난 시력교정술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들 수 있는 것은 간혹 안압상승에 의한 녹내장 발생우려가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한 홍채 교정술을 동시에 실시하여 부작용을 없애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시술시간은 15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고 바로 다음날 90%이상 시력을 회복하고 3~4주 후면 목표시력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시력 회복에 긴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점에서 장점이 많은 수술법라고 하겠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 비용과 잘하는 곳 추천

 

 

 

가장 큰 단점입니다. 비용이 라식, 라섹수술에 비해 크게 차이날 정도로 비쌉니다. 병원과 수술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5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예상하여야 합니다. 수술을 위한 장비도 첨단고가장비이고 수술법도 우리나라에 들어온지 오래되지 않아 시술하는 병원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소중한 자신의 눈의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시력교정 효과와 안정성이 뛰어난 안내렌즈삽입술을 고려하신다면 그만큼 정밀하고 어려운 수술이므로 비용을 따지기 보다는 시술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가 많고 최첨단 장비를 보유한 곳을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시술받은 사람들의 수술후기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는 곳이면 더욱 좋겠죠

 

 

 

 

 

 

 

S&B안과는 하버드대학 협력병원으로 국내 유일하게 하버드 망막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권위있는 증명을 통해 시력교정우수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시술받고 수술후기를 남긴 2AM의 조권, 탤런트 황정음, 빅뱅의 태양, 배우 유진, 세븐 등 많은 연예인들이 추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연예인 수술후기 [보러가기])

 

 S&B안과 무료상담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