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청소년을 위한 건강정보사이트-주니어건강인

by 마니팜 2012. 10. 23.
반응형

 

오늘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강과 건전한 생활을 위해 도움되는 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청소년 자녀두신 부모님들도 함께 활용하시면 좋을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주니어건강인이라는 청소년건강정보 사이트인데 홍보가 덜되어서 그런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고 있는 듯 합니다.

 

 

 

 

메인 페이지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학교폭력과 성폭력에 대한 메뉴입니다. 학교폭력과 성폭력, 청소년 흡연 등이 요즘 청소년들에게 가장 심각한 고민을 안겨주고 있는 주제임을 나타냅니다. 

 

사이트맵을 보면 어떤 정보들이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을 해치는 흡연문제부터 성장기의 바른 식습관과 영양관리, 치아관리 등에 대한 건강정보와 함께 아직 사이트맵에 반영되지 않은 성건강 정보도 여성가족부 제공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중학생이상으로 나뉘어서 실려 있습니다.  

 

각종 정서장애, 행동장애, 학습장애 등을 자가진단하여 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있고 건강과 학교폭력 등을 주제로 한 만화와 요가 동영상, 게임 등이 있어 재미있게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건강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도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건강자료실에서는 우리집 건강주치의란 E북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자주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정보, 예방법, 응급처치법 등 바른 건강정보와 건강보험 활용법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청소년 건강정보사이트 「주니어 건강인을 활용하여 늘 건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니어 건강인」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