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진학과 취업창업

[프랜차이즈창업정보]소자본창업아이템 하코야라멘 무료창업상담

by 마니팜 2012. 10. 9.
반응형

 

창업을 꿈꾸신 분들 한번쯤 프랜차이즈 창업 생각 안해보신 분 없으실 것입니다. 프랜차이즈창업은 직접 아이템을 선정하는 수고와 위험부담이 없이 이미 브랜드가 널리 알려진 본사의 상호, 상표와 서비스표, 로고를 사용하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맹점은 본사의 앞선 경영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사업경험이 부족한 창업자들이 리스크를 적게 하면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템만 잘 고른다면 창업성공 나아가 대박창업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프렌차이즈 창업입니다. 창업전문가들은 그래서 직장인 출신창업자나 주부창업자에게 가급적 프랜차이즈 창업을 권하고 있는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좋은 점

 

첫째, 창업실패의 위험을 줄이고 성공창업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창업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의욕만 앞서지 점포의 목을 고르는 안목, 아이템 선정의 부적절, 고객니즈 파악의 실패 등 사업경험이나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장사가 잘될 것 같다고 섯부른 판단으로 서둘러 인수한 가게나 점포가 잠깐 매출이 반짝하다가 갈수록 손님이 줄어 보증금을 다 까먹고 두손 드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창업은 가맹본사의 경험과 노하우, 영업상 조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용 상품과 원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본사에서 전국의 가맹점에 공급할 재료와 부품들을 일괄 매입하여 공급하고 표준화된 레서피 등을 제공하므로 프렌차이즈 가맹점으로서는 다른 신경 쓸 필요없이 매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대량의 구입으로 보다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셋째, 본사의 브랜드인지도와 신뢰도를 활용하여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본사의 브랜드인지도, 본사차원의 광고 등으로 가맹점은 가만히 앉아서도 커다란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이러한 홍보효과는 고객증대와 매출액 증가로 연결될 것입니다. 

 

넷째, 경영상 지원과 교육,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교육 등을 통해 사업요령을 익힐 수 있고 제조와 판매의 노하우, 영업기술 들을 전수받아 사업경험없이도 쉽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맹본사에 따라서는 점포개설시 초기창업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가맹점주에게 창업자금 대출을 해주거나 알선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시 주의할 점과 체크해야 할 사항 등 

 

1. 창업아이템의 앞으로의 매출전망이 어떠할 것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가맹본사 직원의 말과 일방적인 홍보만 믿지 말고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 앞으로 얼마나 수요를 창출할 것인지, 현재의 매출추이는 어떠한 것인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사양산업이나 유행이 지난 창업아이템을 고른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기존 가맹점을 방문하여 현장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뉴스에 나온 창업아이템관련 사업의 전망 등을 찾아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믿을 만한 가맹본사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맹점과 공정한 거래를 유지하는 신뢰할 만한 가맹본사를 찾아야 합니다. 중소기업청에서 1년단위로 지정하는 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선정된 업체가 가장 좋겠지만 미선정된 업체라도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제출하여 가맹본사와 가맹점내역 등을 당당하게 공표하고 있는 업체인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맹본사가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직영점은 가맹점 지원을 위한 테스트점포이기도 하고 본사와 가맹점간 사업의 성패를 공유하고 담보하는 의미도 있기 때문입니다. 직영점을 갖고 있지 않는 본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과 지원, 노하우 전수 등이 원활하고 충분히 이뤄지고 있는가, 불공정한 거래를 강요하는 경우는 없는가 하는 점은 직접 기존 가맹점을 방문하여 알아보려는 노력도 하여야 합니다.

 

3. 가맹점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가맹계약기간이 너무 짧다면 갱신시 불리한 조건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계약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3년의 계약기간이 보장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영업지역에 대한 보호  즉 동일 영업지역에서 다른 프랜차이즈가맹점이나 직영점을 두지 않음으로서 가맹점의 영업권을 보호받아야 합니다.  

 

추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 하코야 생라멘/돈부리 프랜차이즈

 

 

하코야는 국내굴지의 기업인 LG패션이 100%출자하여 설립한 (주)엘에프푸드가 2008년 4월 강남직영점과 1호가맹점 삼성점 개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운영하는 일본전통생라멘 프랜차이즈 입니다.

 

 

 

일본라멘과 돈부리를 전문취급하는 하꼬야는 고급스런 분위기의 점포인테리어와 유동인구가 많은 목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요즘 젊은 층의 취향에 적극 부응하는 영업전략으로 전국에 1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라멘전문 브랜드 매출, 가맹점수, 본사 매출규모 등 기준으로 지난 3년간 국내 1위 브랜드로 우뚝 섰습니다.

 

국내 라멘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하코야는 현재 프랜차이즈 창업시 최고 7,000만원까지 무담보/무보증 대출, 창업교육비 200만원 면제, 급여를 주면서 직영점 사전체험 기회 제공 등 전국적 가맹점망 확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코야 가맹본사에서는 대중매체광고, 온라인광고, TV드라마 PPL광고 등을 통해 가맹점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무료시식회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하코야 브랜드의 홍보와 안정적 매출증대를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성공적인 외식업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하시는 분은 하코야의 무료창업상담을 활용하여 성공창업의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하코야 프랜차이즈 창업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