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신용과 금융

캐피탈신용대출 등 2금융권대출 잘 받는 방법/대출사기경보

by 마니팜 2012. 9. 20.
반응형

 

경찰청이 전화등을 이용하여 금융회사를 사칭하는 대출사기범죄에 대한 긴급주의보를 발령하고 이달    17일부터 다음달말까지 대출사기를 집중단속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농협 캐피탈입니다...", "LG캐피탈입니다. 고객님 혹시 자금이 필요하시지..." 시도 때도 없이 전화로, 문자메시지로 대출받지 않겠느냐고 하는 마케팅전화 한두번쯤 받아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은행권은 물론이고 캐피털사등 2금융권 어디도 이렇게 전화로 마케팅하는 곳은 없습니다. 또 'LG캐피탈'이라는 회사는 아예 있지도 않습니다.

 

최근 이렇게 급전이 필요한 서민들 대상으로 금융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금년들어서만도 벌써 1만3천여건의 대출사기피해가 발생하였고 피해액도 466억원에 달해 보이스피싱범죄의 세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대출사기꾼들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광고전단을 뿌리고, 무차별적으로 전화를 걸어 금전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의 급한 마음을 악용하여 사기를 칩니다. 개인정보만 받아내서 휴대전화를 개통하고 통장을 개설한 뒤 대포폰, 대포통장을 만들어 범죄에 이용하거나 팔아넘기고 고리의 사채를 낮은 이자처럼 유혹하고, 제도권 금융기관을 사칭하기도 하는 등 수법도 다양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신용대출이 가능하다고 하여 작업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선입금토록한 후 가로채기도 합니다.

 

 

 

 

대출사기 안당하려면

 

대출사기피해를 입는 사람들을 보면 대개 은행 등 1금융권에서 대출대상이 되기 어려운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2금융권 등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 소액의 신용대출이라도 받으려고 하는 이런 사람들의 금융에 대한 무지와 급한 사정을 금융사기꾼들이 악용하는 것입니다.

 

대출사기를 안당하려면 휴대폰 문자메시자나 이메일, 일방적으로 걸려오는 대출권유전화는 일단 사기성으로 보고 상대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빠르게 대출이 된다고 감언이설로 유혹하지만 정상적인 금융회사들은 이런 식의 대출마케팅을 하지 않습니다.   

 

조건이 잘 안맞지만 대출책임자와 잘 얘기해서 등급외 예외취급으로 대출을 해준다고 하여 작업비 명목의 돈 또는 중개수수료를 먼저 보내라고 하는 경우는 틀림없이 대출사기로 보면 됩니다. 통장의 비밀번호를 제시토록 하거나 신용카드를 보내도록 하는 경우도 제도권 금융기관과 합법적인 대출상담사라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따라서 대출사기를 당하지 않고 2금융권 대출을 잘 받으려면 무엇보다도 믿을 만한 제도권 금융회사와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신원이 확실한 대출상담사를 직접 상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피탈 등 2금융권의 신용대출을 잘 받기위한 방법

 

돈이 급할 때는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무작정 빨리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급하게 서둘러 대출받으면 비싼 금리때문에 두고두고 속을 썩이거나 상환조건을 잘못 결정해 상환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 또 신용등급이 낮아지는 불이익을 받고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급하더라도 차근차근 앞뒤를 잘 생각해보고 대출을 받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대출전문가들이 권하는 대출 실수없이 잘 받는 방법을 요약해 봅니다

 

1. 상환계획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앞뒤가리지 않고 대출만 받았다가 감당하기 힘든 고금리에 짧은 대출기한으로 인해 상환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면 연체가 누적되고 신용불량으로 넘어가기 쉽습니다. 매월의 이자납입이나 원금상환일에 자금을 어떤 식으로 마련할 것인지를 미리 염두에 두고 대출금액과 방식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기존거래를 활용합니다

 

급여이체나 오래 적금거래 등을 해오던 주거래 금융기관을 먼저 활용해야 합니다. 은행권, 캐피탈사, 저축은행 등 금리가 저렴한 순서로 대출처를 물색하고 대출건수가 많으면 신용평가를 잘 받을 수 없으므로 기존에 있는 대출은 가능하면 이번 기회에 하나로 통합하게 되면 부채 관리가 편리할 뿐 아니라 신용평가도 좋게 반영됩니다.  

3. 신용등급에 미칠 영향을 생각합니다.

 

손쉽게 돈을 뺄 수 있다고 하여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을 함부로 이용하다가는 신용등급이 강등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이틀씩이라도 연체가 반복되어도 역시 신용이 저하되므로 연체가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대출을 활용해야 합니다.

 

4, 믿을 만한 금융회사와 대출상담사를 만나야 합니다.

 

믿을 만한 대출상담사를 만나면 조금이라도 싼 금리에 상환조건이 좋은 대출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경영실적이 양호한 믿을 만한 금융회사일수록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판매하기 마련입니다.

 

농협캐피탈 신용대출 -  농협캐피탈 신용대출 소개

 

농협캐피털은 농협금융그룹에 속한 여신전문금융회사입니다. 실체가 분명한 농협계열의 제도권 금융업체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대출여부와 가상의 대출한도를 미리 알아볼 수 있고 대출실행이 결정되면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대출서류를 작성하게 되므로 대출사기의 걱정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캐피탈 신용대출은 직장인, 자영업자, 자유직업소득자, 전업주부 등을 위한 무담보  신용대출상품으로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인) 재직기간 3개월(우수기업은 1개월, 개인사업체의 경우 6개월)이상이어야 합니다.

             단, 공무원, 군인, 교육기관 재직자는  재직기간과 무관합니다.

(자영업자) 사업기간 최소 6개월이상이어야 합니다.

              소정의 매출이 있어야 하며 매출액에 비례하여 한도가 부여됩니다. 소득증빙이 없는 경우

              소액론이 가능합니다.

(자유소득사업자) 재직기간 1년이상이어야 합니다.

(전업주부) 본인/배우자 소유나 전세아파트 거주 1개월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장기간 사용한 경우 우대합니다.

 

공통사항

 

위의 모든 경우 신용등급 8등급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를 알기위해 정식신용조회를 하는 경우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농협캐피탈에서는 대출상담시 가조회를 통해 신용등급에 나쁜 영향없이 대출가부와 대출한도를 조회하여 드립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갑자기 소액의 자금이 필요하시거나 기왕에 고금리 카드론,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이 신용등급관리를 위해 채무통합을 원하실 경우 캐피탈사의 신용대출 이용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직장인과 주부의 경우 업계 최저수준의 낮은 대출금리도 유리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화 한 통화로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고 대출실행까지 신속하게 진행됩니다.

 

---------------------------------------------------------------------------------------

2금융권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믿을만한 대출중개 사이트 아미크레딧을 소개합니다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아미크레딧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링크>

'대출사기' 급증, 경찰 긴급주의보 발령

'대출' 주거래은행 알아본 뒤 농협캐피탈 등 2금융권 찾아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