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강풍대비 행동요령(영상)

by 마니팜 2012. 9. 17.
반응형

 

한달새 벌써 세번째 태풍이 닥쳐와서 온통 난리입니다. 과수농가 등 농촌의 피해가 특히 심해서 농민들의 시름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번 산바는 폭우와 함께 강풍이 함께 불어와 피해를 키우고 있습니다. 차량침수와 산사태, 도로의 유실과 시설물 붕괴 등 막대한 피해를 일으키는 태풍이 금년들어 연이어 닥쳐 마치 우리나라가 태풍의 통로가 된 듯 합니다.

 

태풍은 자연재해라서 그 발생과 진행방향, 속도 등을 인력으로 컨트롤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태풍이 올 경우에 대비한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볼라벤이 왔을 때에도 태풍의 위력을 만만히 보고 옥상 등 높은 곳에 올라가 작업을 하던 사람이 바람에 날려 떨어져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강풍의 영향을 과소평가한 때문에 당하지 않아도 될 사고를 당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침수나 야영지 고립사태도 경계심을 갖지 않고 가볍게 생각하다가 일어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중한 생명과 귀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좀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미리 주의하여야 합니다.

 

 

 

 

자칫 방심하여 큰 사고를 당한 후에는 아무리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태풍은 그나마 빠른 속도로 한반도를 관통하여 빠져나가는 기색입니다. 지금이라도 주변에 태풍으로 발생할 위험요인이 있다면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소방방재청에서 만든 강풍대비 국민행동요령 동영상이 있어 퍼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