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진학과 취업창업

학점은행제로 따두면 돈되는 여성유망 자격증

by 마니팜 2012. 9. 6.
반응형

 

오랜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갓 대학을 졸업한 청년층은 물론 직장의 구조조정으로 조기퇴직한 중장년층들로 인해 일자리경쟁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고 구직이 힘들게 되자 소규모 식당이나 가맹점 등 창업으로 눈돌리는 사람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성들도 취업이 어려운 요즘은 여성들이 마땅한 일자리를 찾기란 더욱 힘이 듭니다. 따라서 여성들이 마음에 드는 직업을 구하기 위해서는 남보다 더 노력을 해야 하고 남과는 달리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취업을 쉽게 빨리 하기 위한 수단중 하나로 여성에게 적합한 미래의 유망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행입니다. 따두면 돈되는 여성유망자격증 종류를 정리해 봅니다.  

 

아래 자격증들은 직업의 성격상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적합한 여성 유망자격증으로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집에서 짬짬이 사이버강좌로 공부하여 따두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대상 직업도 향후 전망이 좋고 수요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는 자격증을 따게 되면 청소년, 노인,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일을 하며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의 보호와 선도, 복지에 관한 사업과 사회복지상담, 사회복지관 운영 등 각종 사회복지분야의 사업과 행정에 참여하게 됩니다. 정부의 '사회복지전문가 의무화조치'로 각종 시설등의 사회복지사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사회복지사는 남을 돕는 것을 주업무로 하기 때문에 단지 생계나 직업수단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봉사정신과 이타심을 발휘할 필요가 있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직업과 일에 대한 보람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자원봉사나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목표로 할 만한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를 행복한 직업이라고 하며 여성에게 더 적합하다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따려면

 

☞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소지자는 사회복지 전공과목(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포함한 필수 10과목,  선택 4과목) 14과목을 이수한 후 사회복지사 협회를 통해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과정)

☞  고등학교 졸업자는 사회복지학 전공 전문학사 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해야 하므로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2년 과정)

☞  이러한 과정은 정부가 인정하는 학점은행제의 원격 온라인학습을 통해서 이루어지므로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거나 전업주부인 경우에도 집에서 컴퓨터만 있으면 시간을 내어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자격증 취득 노하우 등 무료자료와 상담을 위해서는 자격정보안내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링크]

 

보육교사 2급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그밖의 보육시설의 운영관리 등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로서 정부의 영유아 보육강화정책과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라 앞으로 활동영역이 확대되고 보육교사의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평소 어린이와 잘 어울리고 어린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따서 영유아 교육에 종사한다면 직업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들을 싫어 하거나 꼼꼼히 챙겨 주는 데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동심리나 교육방법 등에 대해 배우게 되므로 공부를 하게 되면 자신의 아이를 키우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따려면

 

☞ 전문학사 이상 소지자는 역시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실습과목을 포함, 아동복지론 등 보육관련 전공 12과목을 이수하고 보육자격 관리사무국을 통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합니다(1년 과정)

☞ 고등학교 졸업자는 보육학 전공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합니다(2년 과정)

 

보육교사 2급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와 자격증 취득 노하우 등 무료자료와 상담을 위해서는 자격정보안내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링크]

 

건강가정사

 

가정건강사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건강가정사가 맞습니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유지와 발전, 가정문제의 적절한 해결과 지원을 위해 2004년 제정된 '건강가정기본법'에 의해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학교 등에서 여성학, 가정학, 사회복지학 등 관련과목을 이수한 자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입니다.

 

건강가정사는 이러한 자격증을 가지고 건강가정기본법이 정하는 문제가정의 상담과 지원 및 교육, 건강가정프로그램의 개발, 가정생활문화운동 등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가입니다. 주로 건강가정지원센터라는 기관에서 일하게 됩니다.

건강가정사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이수과목이 상당부분 겹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딴 후 건강가정사 관련 과목을 세 과목이상 이수하면 추가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건강가정사 자격증을 따려면

 

☞ 전문학사이상의 기준으로 건강가정론 등 12과목을 이수하면 되며 고등학교 졸업자는 역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득하여야 합니다.

 

건강가정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무료상담을 원하시면 [링크]

 

 

여성유망자격증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자격증 학점은행제로 따려면

 

 

학점은행제는 정부가 평생교육법에 의해 인정하는 교육제도입니다. 쉽게 말해 대학을 다니지 않더라도 대학을 졸업한 것과 동일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정규대학보다 학비가 적게 들고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단기간에 학위와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정규대학을 진학하지 못하였거나 관련된 전공을 하지 않았던 사람은 학점은행제의 원격학습을 통해서 위와 같은 자격증관련 학과를 졸업한 것과 같이 학위를 인정받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들은 고등학교 졸업자냐 대학졸업자이냐, 또 대학에서는 어떤 과목을 이수했느냐를 참고하여 본인이 쉽게 공부할 수 있고 비용도 적게 드는 이수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교육중심 자격증에 관한 모든 것 - 자격증 안내 센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