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관심사

강남스타일 금지구역과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by 마니팜 2012. 9. 1.
반응형

 

인터넷에 강남스타일 금지구역이 지정되었다는 뉴스가 떠서 화제입니다. 전세계 방방곡곡에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 유행처럼 번지자 교통과 안전에 위해가 된다고 하여 금지구역을 지정했다는 그럴듯한 엉터리뉴스입니다.

 

 

LA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강남스타일 금지구역 지정포스터에는 흡연금지, 동물금지, 쓰레기투척금지, 침뱉기금지 등과 함께 강남스타일 말춤금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안전을 위해서라고 하네요

 

 

강남스타일은 오늘 현재로 유튜브 조회수 8,000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음악차트 빌보드의 K-POP부문 1위인 것은 물론이고 소셜 50 차트에서도 테일러 스위프트, 저스틴 비버, 뮤즈, 리한나, 케이티 페리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을 제치고 한국가수 최초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셜 50 차트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세계의 SNS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곡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차트입니다.

 

이 모두가 7월 15일 강남스타일 뮤비가 공개된지 불과 한달 보름만의 일입니다. 외국인이 만나고 싶어하는 한국인 1위에 올라 있는 싸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지가 오히려 화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겠습니다.

 

<8월말 현재 강남스타일 조회수 통계>

 

 

 

다음은 도처에서 펼쳐지는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입니다

 

 

<LA 코리아 타운>

 

 

<시드니>

 

<멜버른>

 

<싱가포르>

 

 

<캐나다>

 

 

강남스타일은 비교적 따라하기 쉬운 몇가지 동작과 스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앞으로 K-pop커버댄스 등 K-POP 팬들이 모이는 곳에서는 빠지지 않는 필수 댄스곡이 될 것 같습니다.

 

강남스타일을 이용하여 발빠르게 상품을 만들어 내놓은 곳도 있습니다. 싸이한테 사용허가나 받고 만들어 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짚후드가 40불에 팔리고 있군요

 

 

 

 

 

 

 

 

이번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박을 친 것을 계기로  K-POP 우리의 문화와 예술, 음식, 전통 등 한류 전반이 세계속에서 더욱 활짝 꽃을 피웠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관련기사 링크>
싸이 진기록, 빌보드 차트 1위부터 ‘강남스타일’ 금지구역 까지…

 

<'12. 9. 18 포스팅 추가>

싸이의 말춤이 계속 진기록을 수립중이네요. 유튜브 조회수는 2억을 넘어섰고 미국의 유명 tv와 쇼등에서 싸이를 출연시킬려고 난리인 듯 합니다.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하고 있고...

이번에는 LA 한복판에서 미국 NBC의 인기프로그램 엑스트라가 수백명의 시민들과 함께 싸이 말춤 플래시몹을 했다고 해서 화제가 만발입니다.

 

정말 싸이가 계속해서 비현실적인 느낌이라고 할만 합니다. 더그로브 인근에서 준비한 말춤플래시몹 리허설 동영상 한번 보세요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관련기사 링크>

싸이, 수백명의 미국시민들과 '말춤' 플래시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