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쓴 편한 글

야구방망이와 도끼의 대결-러시아식 운전시비 해결법(영상모음)

by 마니팜 2012. 7. 9.
반응형

 

차를 운전하다보면 끼어들기나 앞지르기, 난폭운전 등으로 시비가 붙어 옥신각신하는 일이 더러 생기는데요

 

어떤 분들은 교통이 복잡한 곳에서 차를 세워 길을 막아놓고 서로 목청높여 시시비비가린다고 해서 교통을 방해하고 다른 차량 운전자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 아직까지는 그다지 과격하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보지 못했고 대신 언쟁을 벌이는 경우는 많이 보았습니다만 아래 동영상을 보니 적어도 러시아에서만은 아무리 다른 차량이 험하게 운전하여 내 운전을 방해하여도 감히 문을 내리고 내려서 따질 엄두를 내서는 안된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뒷차의 험한 운전으로 화가난 앞차 운전자가 차를 멈추고 내려 트렁크문을 열고 꺼내든 것은 야구방망이입니다. 거기에 맞선 뒷차 운전자는 해 볼테면 해보자 하면서 작은 손도끼를 들고 나섭니다. 야구방망이와 도끼와 맞섰다간 둘 다 서로 좋을 게 없다 싶자 몇마디 주고 받고서는 서로 갈 길을 갑니다. 

 

아마 운전중 시비에 대비하여 평소에 저렇게 흉기를 차에 휴대하고 다니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또 다른 동영상입니다. 이번에도 야구방망이가 등장합니다. 화가난 앞차 운전자가 다른 차량 운전자에게 주먹질을 해대자 어디선가 나타난 피해자편 구원자가 야구방망이를 찾아와 폭행한 사람을 때립니다. 그리고는 차량을 부수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러시안식 문제해결법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동영상입니다. 도로 한가운데 차들을 세워두고 두 운전자가 주먹다짐을 시작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번에는 말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러시아사람들은 제정러시아시대부터 공산독재까지 오랜 세월을 권력에 억눌려 눈치를 보고 살아왔기 때문에 그 어느 민족보다 인내심이 많다고 평하지만 운전시비 해결하는 방법만을 보면 그렇지 못한 듯 합니다.

 

겁이 많은 저는 동영상보면서 제가 러시아에서 운전할 일은 없을 것이라는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할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