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왕(王)자복근. 초콜릿복근, 식스팩 복근 만드는 방법

by 마니팜 2012. 7. 2.
반응형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몸매를 드러내야 하는 피서지를 생각한다면 그동안 다이어트와 운동을 게을리 한 것에 대해 후회막급인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식스팩 복근 왜 만들려고 하는가 

 

 

 

여성들의 꿈이 V라인S라인이라면 남성들의 소망은 왕(王)자 복근, 초콜릿 복근이라고 부르는 식스팩 복근입니다. 여섯개의 팩을 붙여 놓은 듯하다고 해서 흔히 식스팩(Six pack)으로 알려진 배근육의 무늬는 이제 강하고 매력적인 남성의 상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래서 육체미선수 정도로 우람한 복근은 아니지만 부드러움과 탄탄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적당한 식스팩복근을 만들기 위해 앳된 용모의 아이돌들도 복근운동에 열을 올리는 것이 요즘 유행입니다.

 

식스팩복근은 남자들에게 정신적으로도 강한 자신감을 주게 됩니다. 과거 94kg 에 달하는 비만으로 고민하던 개그맨 이승윤은 식스팩 복근을 만들고 몸짱으로 거듭나면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이어트와 몸짱용 닭가슴살 등을 판매하는 헬스사업가로 변신하는 수완과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링크>

'베이글남' 아이돌들, 식스팩으로 여심 사냥

  
식스팩 복근 만드는 방법

 

 

 

배의 근육인 복근은 가로무늬인 복횡근과 세로무늬인 복직근으로 나누어지는데 복직근을 나누는 나눔힘줄수에 따라 모양과 개수가 달라집니다. 나눔힘줄수가 3개면 복근이 6개, 4개면 8개가 되는 것입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은 사람이나 비만한 사람은 지방으로 근육이 덮여서 드러나 보이지 않지만 체지방율이 10%미만으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적은 사람은 복근이 두드라져 식스팩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근육이 적고 지방이 많은 여성은 그래서 식스팩을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식스팩을 만드려면 필연적으로 체지방율을 감소시키고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줄이는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식스팩을 만드는 것은 남성에게 있어서 고혈압, 당뇨, 비만 등 성인병을 줄여주는 결과를 가져와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근력운동보다는 유산소운동이 중요하다

 

식스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유산소운동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지방을 연소시키기 때문에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없애서 식스팩 복근을 만드는데 근력운동만 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근력운동그룹과 유산소운동그룹을 8개월동안 비교한 결과 유산소운동그룹의 내장지방연소율이 근력운동그룹에 비해 67%이상 높았다고 합니다. 결국 유산소운동을 하지않으면 아무리 근력운동을 하더라도 복근을 만들기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식스팩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되는 음식과 헬스보충제

 

식스팩을 꿈꾸는 사람들은 보통 근육을 만들겠다고 닭가슴살과 계란 등 저지방 고단백식 위주로 식사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편향된 식이요법을 하는 경우에는 영양이 불균형하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하고 필요한 근력을 만들어 내는데 어려움을 겪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식스팩 근육을 원하는 남성들이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A, B1, B2, B6, 비타민C, 비타민 E 등이 적절하게 배합된 근육강화용 헬스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식스팩닷컴의 근육강화 및 다이어트용 헬스보충제 런WPH웨이는 근육발달을 위한 최적의 영양소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으로 식스팩 근육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근육발달 전문보충입니다.

 

자신의 체형과 체질, 운동에 적합한 보충제를 찾아보는 셀프테스트를 하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식스팩닷컴의 런WPH웨이 헬스보충제 1+1 할인이벤트 가시려면 [링크]를 누르세요

 

해변에서 당당한 초콜릿복근을 자랑하는 친구들 옆에서 몸매 드러내기 민망해 하는 남성분들 이제부터라도 식스팩 복근 만들기에 힘써서 꼭 건강과 멋진 몸매, 그리고 강한 자신감까지 함께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 링크>
[스포츠의학] 식스팩 복근 만드는 운동법 및 식단 요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