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고예방과 안전

[직장인 성공비결]직장인의 효율적 자기계발 방법

by 마니팜 2012. 6. 14.
반응형

 

이제 갓 취직한 새내기 직장인들은 이제부터 펼쳐질 직장생활에 대해 기대도 크고 의욕도 많습니다. 새로운 동료와 선배, 상사를 만나 좋은 인간관계를 맺고 성실하고 열심히 일해서 빨리 승진도 하고 봉급도 많이 받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갖는 꿈입니다.

 

그러나 막상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현실이 그리 녹녹치 않다는 것을 지겹게 느끼게 됩니다. 마냥 친절할 것 같던 상사와 동료들과 업무적으로나 업무외적으로 갈등을 빚고 자신의 생각과 다른 조직의 문화에 적응 하지 못해 스트레스받기 시작합니다.

 

새내기직장인뿐 아니라 이미 십여년이상을 한 직장에서 몸바쳤던 사람들도 시시때때로 직장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고민하거나 심지어 이직이나 창업을 심각하게 고려해 보기도 합니다.

과중한 일을 부여하고 성과만을 독촉하는 직장에 매여 가정을 소홀히 한 결과 가족과 불화를 빚거나 자칫 구조조정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으로 습관성음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기도 하는 것이 직장인들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은 인간관계의 서투름, 일과 생활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성과만을 지나치게 강요하는 잘못된 기업문화, 리더십의 부족, 조직과 인간의 생리에 대한 이해부족, 사회트랜드의 변화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발생합니다. 그래서 요즈음의 직장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 조직과 기업문화의 이해, 사회와 기술의 변화에 대한 적응, 대화와 리더십의 기법 등 다양한 스킬들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은 학교에서도 배운 적이 없을 뿐 아니라 직장생활을 오래 한다고 해서 저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책을 보고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하여 배우고 익혀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지식들입니다. 이러한 지식들이 쌓여 직장에서 상하동료간 원만한 인간관계, 일과 생활의 적절한 균형, 효율적인 일처리, 기업문화의 혁신 등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직장인들이 성공하기 위해선 단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하는 것만으로 부족하고 업무시간외에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요즘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여러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아 리더십과 인간관계의 스킬이 개발되고 창의력과 혁신마인드가 개발된 직원이 조직발전에 기여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장다닐 때에는 휴넷이라는 온라인 교육기관에 단체로 가입하여  여러가지 강좌를 들었습니다.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면 경영과 업무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교육프로그램들이 더욱 다양해져서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과정도 만들어졌습니다.

 

자료들을 찾다보니 예전보다 훨씬 충실해지고 다양해진 과정들과 수준높은 전문적인 자료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어 직장인들 특히 팀장, 부장급의 중간관리자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직장에서의 이런저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 휴넷에 가서 전체과정을 한번 살펴보시고 무료회원으로 참가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중고생 자녀들 두신 분들에게는 휴넷의 자기주도형학습 과정 주니어성공스쿨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침 여름방학특별반 입학설명회가 6월17일에 있군요.

 

휴넷 프로그램 전과정 살펴 보러 바로가기

팀장리더십스쿨 바로가기

휴넷주니어성공스쿨 여름방학특별반 입학설명회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