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진학과 취업창업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전망과 자격시험 준비요령

by 마니팜 2012. 5. 16.
반응형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을 아시나요. 가구당 차량 보유대수가 증가하고 도로교통량이 많아짐에 따라 해마다 도로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로교통사고가 났을 때 사고원인과 책임소재를 객관적으로 밝히기 위해 사고를 감정하고  보험, 손해배상 등의 법률적, 경제적 분쟁에 대비할 필요가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도로교통사고감정사라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하게 됩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이란?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에 대한 정부기관이나 사고당사자의 의뢰를 받아 조사 및 분석, 사고상황에 대한 재현 등을 통해 교통사고의 원인 및 책임소재를 규명하고, 교통사고 관련자간 법적 분쟁의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으로 국가가 공인한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딴 사람을 말합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은 도로교통공단이 주관하여 실시하는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이며 금년 시험일정으로는 9월 15일에 1,2차시험을 동시에 치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주요내용

 

 

 

1. 응시자격

 

시험접수종료일현재 만18세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하며 학력이나 경력의 제한은 일체 없습니다.

 

2.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3. 금년도 시험일정

 

 

 

지방에서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을 볼 수 있어 지방에 계신 분들도 편리하게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전망 및 예상수입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를 조사분석하는 전문가로 도로교통공단이나 금융보험사, 손해사정사무소, 사설감정소에 취업이 가능하고 경찰에 지원하는 경우에도 유리한 유망자격증입니다.

취업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직업전문가에 따르면 연 2,200만원 내지 2,800만원수준의 연봉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경력이 쌓이면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고 전망됩니다.

 

 

 

시험준비 및 빠른 합격을 위한 요령

 

1차 4지선다형 시험과 2차 주관식 시험을 하루에 치르므로 한꺼번에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2차 주관식 시험도 다섯문제중 자신이 알고 있는 문제를 세문제 선택하여 답을 쓰면 되므로 비교적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격증이 생긴지가 얼마되지 않아 다른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하며 과목이 많지 않기때문에 집중하여 공부하면 한두달 내지 두세달만 투자하여도 유망한 자격증을 얻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 노하우, 단기합격전략, 출제경향 등 《무료로 얻기》

다른 유망자격증 정보와 공무원 시험정보 《무료로 얻기》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시험관련 무료자료를 직접 신청하시려면 아래 양식을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