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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스트리트저널과 타임스퀘어 막걸리광고

by 마니팜 2013.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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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걸리 좋아들 하세요. 우리의 막걸리를 홍보하는 광고가 미국 유력 경제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 1면을 장식했습니다

 

 

한민족을 상징하는 흰 한복을 입은 배우 송일국이 막거리 한사발을 두 손으로 모아들고 공손히 권하는 이 사진의 설명에는 MAKGEOLLI?라는 물음 밑에

 

막걸리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고 쌀로 만들어서 몸에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있습니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 보세요"라는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비빔밥광고, 아리랑광고, 막걸리광고와 타임지 독도광고, 위안부광고 등 우리나라와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많은 아이디어광고를 만들었던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가 배우 송일국의 재능기부와 팬들의 모금을 통해 마련된 광고비를 가지고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의 막걸리광고

 

http://youtu.be/dkgUmjAvyZ4

 

막걸리는  잘 아시다시피 우리의 전통주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술입니다. 쌀, 찹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식힌 다음 누룩과 물을 섞어 가지고 발효시켜 만드는 술로 도수가 낮고 비교적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 예로부터 서민들의 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수는 낮지만 그 성분에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 트립토판, 페닐알라닌, 메티오닌, 비타민 B군, 비타민 C, 젖산,구연산 등 영양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점이 일반적인 술과 다른 특징이기도 합니다

 

발음대로 영문표기하면 MAKGEOLLI로 쓰지만 외국인들에게는 RICE WINE 즉 KOREA RICE WINE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막걸리광고의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막걸리와 김치는 우리의 대표적인 먹거리이면서도 서로 잘 어울리는 술과 안주이기도 합니다.

 

 

힘든 농사일을 잠깐 멈추고 새참으로 시원한 막걸리를 쭈욱  들이키고나서 캬 하고 감탄사를 내지르는 농민들의 모습을 보면 막걸리가 왜 우리의 술이라고 하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막걸리수출이 좀 주춤하다는 이야기가 들리던데 이번 월스트리트저널광고를 계기로 다시 막걸리가 세계로 쭉쭉 뻗어나가 한류나 케이팝처럼 큰 인기를 얻고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술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습니다

 

막걸리광고로 우리나라를 알린 서경덕교수와 송일국씨에게 박수를 보내며 막걸리이야기 나온 김에 오늘 저도 막걸리 한 잔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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