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과 미용

흡연청소년 금연침 무료시술 정보

by 마니팜 2013. 4. 26.
반응형


전체적인 흡연율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만 여성과 청소년흡연비율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흡연을 시작하면 나중에 금연을 하더라도 성인이 된 후의 건강에 큰 위험이 된다고하는데 우리 청소년들이 평균적으로 흡연을 시작하는 나이가 점점 더 어려지고 있다고 해서 더욱 걱정입니다. 심지어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담배를 피우는 아이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은 적도 있어서 말문이 막힙니다. 



성인 다섯명중 한명은 흡연이 원인으로 85세이전에 사망한다는 보건연구원의 발표도 있었지만 이렇게 건강에 해로운 흡연을 남성들은 절반이상이 만19세 이전에 시작합니다. 


흡연으로 어른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무엇인가 남보다 다른 느낌을 갖겠지만 어려서부터 피우는 담배는 자신의 건강에 더욱 해를 끼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또 흡연학생중심으로 몰려다니며 학원폭력이나 탈선행동을 저지를 우려도 커집니다




그래서 성인에 대한 금연운동도 필요하지만 청소년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하고 피우는 담배를 끊게 하는 것은 더욱 시급한 일입니다. 


청소년흡연을 줄이기 위해 대한한의사협회가 여성가족부와 함께 금년 1년동안 흡연 청소년 건강상담 및 금연침 무료시술 사업을 벌입니다. 



금연침 시술을 원하는 흡연청소년이나 부모는 전국 1200여 지정한의원을 방문하면 금연상담과 금연침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사전에 전화로 방문시간 협의)


금연침 시술을 받은 사람중 약 41%가 금연에 성공하고 약 31%는 흡연욕구가 줄어 담배를 적게 피우게 된다고 하니 효과가 적지 않습니다. 


무료금연침시술을 받을 수 있는 가까운 한의원 명단을 확인하시려면 대한한의사협회[링크]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